물재생센터, 새로운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서울톡톡

Visit2,067 Date2013.04.12 00:00


주말 체험 프로그램 참여하면 서남물재생센터 파크골프장 이용료 50% 할인까지


[온라인뉴스 서울톡톡] 서울시가 물재생센터 주말 체험학습 프로그램 <물 사랑 환경교실> 활성화를 위해 주말 견학자들에게 서남물재생센터 파크골프장 이용료를 50% 할인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지난해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하고 있는 <물 사랑 환경교실>은 물의 재생과정 견학과 영상물 시청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환경사랑에 대한 의식을 심어주고 있다.


먼저 강서구에 위치한 서남물재생센터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장이 있어 휴일 가족단위 체육활동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Golf)의 합성어로 공원에서 골프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일반 골프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고 배우기 쉽다.


이용요금은 대인 3,000원, 소인 2,000원(청소년단체 20인 이상 50%감면)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참여시 50%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서남물재생센터는 4월부터 두 달간 꽃 축제를 연다. 4월에는 튤립, 5월에는 칸나로 꽃동산이 조성돼 가족단위나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할 만하다.



고양시에 위치한 난지물재생센터에서는 매주 수․목요일 <1인 1지렁이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렁이를 이용해 음식물 쓰레기가 친환경적으로 처리되는 체험 학습을 통해 환경사랑을 흥미롭게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단, 최소 2주 전 예약이 필요하다.


강남구에 위치한 탄천물재생센터 마루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 <초승달 음악의 밤>을 개최해 재미와 소박함이 묻어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성동구에 위치한 중랑물재생센터는 인근지역 주민화합 및 체력증진을 위한 배드민턴 및 족구 주민친선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지역주민들로부터 기피시설로 인식됐던 물재생센터는 시설개선 및 꾸준한 홍보노력으로 인해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생태·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물재생센터 견학 및 시설 이용신청은 각 물재생센터 홈페이지, 전화 또는 공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 물재생센터 주요 행사일정






































구 분 행 사 일 정
행사명(해당센터) 주요내용
4월 튤립축제(서남)
지렁이 화분 만들기(4월~11월, 난지)
튤립동산 조성 개방
방문객에게 지렁이 화분 증정
5월 칸나축제(서남)
초승달 음악의 밤(탄천)
칸나동산 조성 개방
마루공원 음악동호회 초청공연
6월 주민친선 배드민턴 대회(중랑)
초승달 음악의 밤(탄천)
배드민턴장에서 시민등과 대회 개최
마루공원 음악동호회 초청공연
7월 초승달 음악의 밤(탄천)
꿈나무 사생대회(서남)
마루공원 음악동호회 초청공연
지역 초등학생 대상
8월 초승달 음악의 밤(탄천) 마루공원 음악동호회 초청공연
9월 초승달 음악의 밤(탄천)
물사랑 환경사랑 미술대회(탄천)
인근 음악동호회 초청공연
인근 유치원, 초등학생 대상 미술대회
10월 초승달 음악의 밤(탄천)
맑은물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중랑)
인근 음악동호회 초청공연
인근 유치원, 초등학생 대상 미술대회


문의 : 물재생시설과 02-2133-3836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