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가에서 또 세일을?

박혜숙

Visit2,784 Date2010.10.04 00:00



두타, 밀리오레 등 5개 상가 1천여개 점포 참여, 최대 70%까지 할인


지금 유행하는 스타일은 물론 남들과 다른 새로운 디자인까지 가벼운 도매가격에 만날 수 있는 동대문에서 「2010 동대문 패션 쇼핑 페스티벌」이 열린다.


10월 6일(수)~9일(토)까지 4일 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에선 매일 쏟아져 나오는 400여종의 신제품과 고품질의 패스트 패션을 도매가에서 최대 70% 세일된 알뜰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모델출신 탤런트 변정수의 패션 제안까지 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이자 최대 세일 규모의 이번 페스티벌에는 굿모닝시티, 두타, 밀리오레, 테크노상가, 헬로우apM 등 5개상가 1,046개 개별 점포가 세일에 참여하며, 의류, 패션소품, 액세서리는 물론 패션가발, 네일아트 등의 이색 패션상품에서 세일이 흔하지 않은 디자이너 상품까지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한,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쇼핑객을 위한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동대문이 모두에게 쏜다’ 경품이벤트는 3만원 이상 구매고객이면 누구나 100% 당첨되며, 모바일 쿠폰을 통해 갤럭시탭, 영화예매권, 버거킹 음료쿠폰, 뷰티 서비스 체험권 등을 6만여명에게 제공한다.


금고의 비밀번호를 눌러 성공하면 투명금고 속 경품을 선물로 주는 ‘열려라! 대박금고’는 1만원 이상 구매고객이면 참여할 수 있고 경품으론 명품 가방, 게임기 풀패키지, 커플시계, 최신 넷북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동대문 패션 쇼핑 페스티벌의 참여매장, 할인정보 등은 홈페이지(www.ddm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배포하는 쇼핑 가이드북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모델 변정수가 시민 3명에게 동대문 최신 상품으로 직접 스타일 코칭


쇼핑하는 시민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인기 대중가수 콘서트 ▴국내 대표 패셔니스타 변정수의 스타일 클래스 ▴인기뮤지컬 갈라쇼 ▴전국 B-Boy Best Championship 우승팀 공연 ▴3천원의 착한 쇼핑백 등 특별 이벤트가 매일 진행되고, 도매상권 주변에서는 시민과 함께하는 신나는 음악회가 매일저녁 개최된다.


특히, 7일(목) 오후 7시 밀리오레 무대에서 열리는 ‘변정수의 스타일 클래스’는 패션 감각이 뛰어난 변정수가 직접 가을 멋쟁이가 되는 코디법을 알려주고, 특별히 당첨된 3명의 시민에게 직접 동대문의 최신 상품으로 스타일 코칭을 해준다.


또한, ‘3천원의 착한 쇼핑백’은 최소 1만원 이상의 동대문 인기 아이템이 담긴 쇼핑백을 7일(목)과 9일(토) 양일에 걸쳐 선착순 200명에게 3천원에 판매한다. 오전 시간대 쇼핑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 ‘브런치 쇼핑’은 3만원 이상 구매고객 1,500명에게 햄버거 세트를 제공한다.


해외 쇼핑객 편의 위해 통역․호텔 배송서비스 가동, 세계적 쇼핑축제로 발전 기대


이 밖에 해외 쇼핑객과 중국 국경절을 맞아 국내 여행에 나설 중국 관광객 및 아시아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 서비스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자원봉사자 및 휴대전화 통역 봉사단체인 BBB코리아와 제휴하여 통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한 물품을 제휴 호텔까지 배송해주는 D2D(Door to Door) 서비스를 가동하여 쇼핑 만족도를 높인다. 또한, 24개 인바운드 여행사를 통해 세일행사가 포함된 패키지 여행상품을 운영하고, 해외 쇼핑객에게는 별도 쇼핑백도 제공한다.


동대문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메가 쇼핑형 축제인 ‘동대문 패션 쇼핑 페스티벌’이 개최되기까지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다. 도·소매 상가가 혼재된 동대문의 특성상 경쟁관계에 있는 상가들이 연합하여 행사를 개최한다는 점과 정찰제 판매가 정착되지 않은 동대문의 일부 상인들은 세일 자체에 거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하지만, 6개월여 동안의 방문․설득과 상인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참여 매장 홍보 POP 컨테스트, 판매원 대상 패셔니스타 선발대회 등의 사전 딜러 프로모션 진행으로 많은 상인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행사기간에는 참여 상인을 지원하기 위해 우수매장 4곳에 인기 연예인 일일판매원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서울시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세계적인 쇼핑 메카를 자랑하는 동대문의 패스트 패션이 국내외 쇼핑객에게 많이 판매됨으로써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장기적으로는 동대문 패션쇼핑 축제를 홍콩 국제쇼핑축제처럼 키워나가겠다는 의지다.


◎ 2010 동대문 쇼핑 페스티벌 프로그램




































구분 10.6(수) 10.7(목) 10.8(금) 10.9(토)
일 별
이벤트
개막행사
Y-STAR
‘라이브 파워뮤직
콘서트’
3천원의
착한 쇼핑백
+
변정수의
스타일 클래스
뮤지컬
갈라쇼
3천원의
착한 쇼핑백
+
전국 B-Boy Best
Championship
우승팀 공연
상 시
이벤트
동대문이 모두에게 쏜다!
열려라! 대박금고!
브런치 쇼핑
매 장
이벤트
패셔니스타 선발대회
홍록기 등 인기 연예인 8인의 매장홍보, 일일판매원 체험
문화
행사
시민과 함께하는 신나는 음악회


문의: 다산콜센터 ☎02)120


하이서울뉴스/박혜숙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