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나도 `타요` 탈래요~

서울톡톡

Visit26,113 Date2014.03.25 00:00

TV밖으로 나온 꼬마버스 타요

 

3.26(수) 시청 잔디광장 출동식 후 어린이병원 탑승행사·사진촬영·선물증정 진행

 

[서울톡톡] 텔레비전 속을 달리며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꼬마버스 타요’가 실제로 서울 시내를 달린다.

 

버스운송사업조합 및 ㈜아이코닉스는 3월 26일 ‘대중교통 이용의 날’을 맞아 한 달 동안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인 ‘타요, 로기, 라니, 가니’ 디자인으로 변신한 시내버스 4대를 운행한다.

 

타요버스로 변신한 버스노선은 370, 2016, 2211, 9401번으로, 서울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topis.seoul.go.kr/)에서 자세한 노선을 확인할 수 있다.

 

버스는 행사 당일 오전 8시 30분 서울시청 잔디광장 동편에서 출동식을 갖고, 서초구 내곡동 소재의 어린이병원으로 이동해 환자들을 위한 기념탑승, 사진촬영과 함께 선물 전달행사를 진행한다. 당일 외부출입이 어려운 환자들에게는 뽀로로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탈을 쓰고 직접 병실을 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3월 27일 이후에는 각 버스 노선을 정상 운행하며 버스를 탑승하는 시민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며, 이후 각종 행사 및 소아병원, 다문화가정 등을 찾아가는 행사도 계획되어 있다.

 

본 행사를 위해 대원여객 등 서울 시내버스 회사들은 버스 차량 4대와 랩핑을 적극 지원하였다. 또 많은 어린이들이 타요버스를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행사(4월, 첫째‧셋째 일요일)’, ‘어린이대공원’ 등에서의 순회 전시도 예정되어 있으며, ‘꼬마버스 타요’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tayotayobus)에서 인증샷 올리기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문의 : 시내버스운송조합 운영부 02-415-4103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