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시민 가드너를 찾아라~

서울톡톡

Visit2,329 Date2013.05.01 00:00


[온라인뉴스 서울톡톡] 서울시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2일(일) 서울광장에서 시민이 참여하는 ‘가족 화분 만들기 경진대회’를 연다. 가족과 함께 도심 속에서 가드닝(정원 꾸미기)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체험, 전시, 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꽃 박람회처럼 볼거리 위주의 전시를 추구하기보다 가족이 함께 참여해 개인의 개성과 아이디어로 다양한 꽃을 선택, 배합해서 직접 심어보는 체험형 가드닝 대회로 최고의 시민 가드너 20팀을 뽑아 시상한다.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시민참여 도시녹화운동을 위하여 원예용품 등 녹화재료를 지원하고, 수상작품은 팀명을 작은 푯말에 담아 서울광장 또는 신청사에 전시한다. 부대행사로 가드닝 관련 도서 및 원예 전시, 꽃을 소재로 한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한국원예학회, 서울시립대학교가 주관하고 우리은행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200팀 1,000명이 참여 예정이며, 참가 자격은 가족단위의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서울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와우서울(wow.seoul.go.kr) 공모란을 통해 접수하면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참가비는 팀별로 1만 원(소정의 실 재료비)이며, 참가 가족에게는 화분 및 식물과 함께 가족티셔츠도 제공한다.(팀별 4장 이내) 단 장애인,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은 참가비가 무료이다.


문의 : 푸른도시국 조경과 02-2133-2113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