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파트너에게 한강시설 50% 할인 혜택 제공

하이서울뉴스 조선기

Visit2,593 Date2012.07.06 00:00


뚝섬·여의도 한강공원부터 시범적으로 추진, 7.20(금)까지 신청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한강공원이 상호협력을 희망하는 기업, 아파트, 단체, 학교 등과 협력 체계를 만들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한강공원 한 곳에 Company(기업) Apt(아파트) Ngo(단체) school(학교) 만들기(1CANs)를 본격 추진한다.


한강공원 1CANs 만들기는 한강공원 정화활동, 기초질서, 위반행위 계도, 자전거 안전운행 등 한강공원의 효율적인 보존・이용 및 관리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우선 7월 뚝섬한강공원과 여의도한강공원부터 협력파트너를 모집한다. 나머지 공원은 단계적으로 파트너를 모집할 예정이다.


뚝섬한강공원과 여의도 한강공원의 1CANs로 참여하려면 7월 20일(금)까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기업, 단체 등은 심사를 거쳐 1CANs로 선정된다.


참여하는 기업 등에는 자원봉사실적 인정, 한강역사문화해설・생태 프로그램 참여, 한강문화예술공연 관람, 안내센터 모임 공간 우선 이용, 수영장 등 한강이용시설 이용시 50% 이상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시는 이를 위해 한강공원 이용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시행 규칙을 개정(2012.4.19. 공포)하여 공동체 활동 참여자에 대해서는 한강시설 이용시 50% 감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 여의도·뚝섬 안내센터 등 청사유휴공간 4개소를 시민에게 7월중 개방한다.


아울러 한강의 보존복원이용에 관한 커뮤니티 활동 참여 실적에 따라 정회원·준회원·예비회원으로 구분하여 참여 실적이 많을수록 한강공원 체험 참여기회가 많아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 및 한강사업본부 총무과(3780-0718)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총무과 02) 3780-0718
홈페이지 : 한강사업본부 (http://hangang.seoul.go.kr)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