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터치 민원신청, 응답소 모바일 서비스 5일 시작

서울톡톡

발행일 2014.04.08. 00:00

수정일 2014.04.08. 00:00

조회 1,242

응답소 모바일 웹

[서울톡톡] 개별 운영되던 31개 채널을 하나로 통합한 전국 최초의 온라인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인 서울시 '응답소'가 모바일 웹 서비스를 5일 시작했다. 시는 '응답소' 모바일 웹 서비스 개시와 함께 서비스 기능을 한층 강화, 시민 목소리를 다 듣고 더 빨리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PC 버전, 모바일 버전 중 상황과 편의에 따라...

새로 운영되는 응답소 모바일버전은 '응답소'(http://m.eungdapso.seoul.go.kr)를 검색하거나 URL을 직접 입력하면 된다. 모바일 웹 서비스에서는 민원·제안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신청하기'와 '결과보기'를 메인화면에서 가장 큰 이미지로 안내, 시민 이용 편의를 돕고 있다. 시는 각 부서에서 별도 운영 중인 신고채널도 단계적으로 응답소로 일원화되도록 흡수할 계획이다.

응답소 오픈 후 일반민원 0.5일, SNS 0.8일 처리기간 단축

한편, 그동안 '응답소' 운영(2월 5일~3월 31일) 결과, 접수된 민원은 총 2만 8,193건(하루 평균 723건)으로 단순의견을 제외한 처리민원 9,444건 중 7%(693건)를 3시간 내 즉시 답변했으며, 8,751건을 관련부서에 신속히 통보·처리했다.

문의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02-2133-7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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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응답소 #모바일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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