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일요일 교통통제 구간 알아두세요!

하이서울뉴스 조미현

Visit2,571 Date2012.05.10 00:00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서울 광화문광장을 출발해 상암 월드컵공원에 도착하는 ‘두바퀴로 떠나는 서울 여행, 2012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이 드디어 이번주 일요일인 5월 13일로 다가왔다.


사전 참가신청을 마친 참가자 5천명만이 전 코스를 함께 돌 수 있지만, 도착지인 월드컵공원에서 자전거 전시, 초청가수 및 자전거 묘기공연 등 볼거리를 많이 준비한 바이크페스티벌에는 참가자뿐 아니라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다만 행사 당일 5천여 대의 자전거 행렬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서울 도심과 강변북로를 통과하는 일부 구간의 교통을 통제하므로 일요일에 도심을 지날 일이 있는 시민들은 반드시 구간과 시간대를 알아둬야 하겠다. 자전거대행진 출발지인 광화문광장부터 자전거 행렬이 거쳐갈 세종로사거리, 서울역, 한강대교북단, 강변북로 일산방향, 가양대교북단, 구룡사거리, DMC입구 교차로, 월드컵공원 구간은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단계별로 진행방향으로 편도 통제가 이루어진다.


한편 자전거 대행진에 참가할 시민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이 있다. 비경쟁 퍼레이드로 특별한 복장 및 장비 규정은 없으나, 참가자 전원은 반드시 안전사고를 대비해 헬멧 착용이 필수라는 것이다. 미착용자는 개인의 안전을 위해 참가가 제한된다.



문의: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안내 1644-5000, 120 다산콜센터 국번없이 120번, 하이서울 자전거대행진 홈페이지(http://www.hiseoulbike.com)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