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취업예비자 대상 200여 명 채용 예정

하이서울뉴스 김효정

Visit2,878 Date2012.06.04 00:00


우수 중소기업 50개 참가, 특성화고 재학생 및 고졸 취업준비생 1천여 명 참여 예정


[서울시 하이서울뉴스] 특성화고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를 우수기업과 연결하고 고졸 채용을 확대하기 위한 ‘고졸채용박람회’가 개최된다.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이 공동으로 마련한 ‘고졸채용박람회’는 우수 중소기업 50여개와 서울시내 75개 특성화고 취업희망학생 1,000여 명과 고교 졸업 2년 미만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오늘(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성동공업고등학교와 한양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다.


SK텔레콤, SK플래닛, SK커뮤니케이션즈, SK이노베이션 등 50여개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하여 총 200여 명의 특성화고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를 채용할 계획이며, SK텔레콤 등 SK그룹 4개 계열사는 특성화고교 취업예비생 16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 및 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 참여 기업의 자격기준은 고교 졸업생의 안정적인 취업을 위해 5인 이상에서 10인 이상 중소기업으로 강화됐다.


서울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 기업들이 고졸채용이 가능한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특성화고 출신 학생들에게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 선택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졸 청년인턴 200명 채용, 채용기업에 최대 10개월간 월 100만 원 지원


이날 박람회에서 고졸인턴으로 채용되는 200여 명은 세일코리아넷(콜센터상담), 에스큐아이소프트(IT,프로그램개발), 에이스관세법인(회계, 사무) 등 50여개 우수중소기업 에서 IT, 프로그램개발, 경영, 회계 · 일반사무분야의 ‘서울시 청년인턴’이라는 이름으로 일하게 된다.


특히 이 ‘서울시 청년인턴’을 채용한 중소기업들이 이들 인턴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경우, 서울시가 인턴기간 6개월과 정규직 전환 후 4개월, 총 10개월간 월 최대 100만 원의 임금을 지원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턴에 채용되지 않은 박람회 참가 고교 재학생 및 고졸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이 될 때까지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구직 정보와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여 빠른 취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한양공고에서 SK텔레콤 등 SK그룹 4개 계열사 현장면접…50여 명 채용 계획


현장면접이 개최되는 한양공업고등학교에서는 SK텔레콤, SK플래닛, SK이노베이션 등 SK그룹 3개 계열사가 특성화고교 재학생 및 고졸구직자 면접을 실시하며, SK커뮤니케이션즈는 취업 희망자에 대한 사전 면접 자료를 토대로 추후 그룹사 전형을 실시해 약 5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회사 모집 직무 근무지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모집
인원
SK
이노베이션 계열
[신입] 사무지원직
(성적우수자)
서울 [자격] 고교 졸업자
[우대] 회계관련 자격증 또는 기초지식
보유자
0명
SK텔레콤
(자회사 네트웍
O&S)
[신입] 기술직
(기지국/전송/전력운용)
전국 [자격] 고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
운전면허증 보유자, 전기/전자/통신/컴퓨터
관련 전공자
[우대] 전기/전자/통신관련 자격증 보유자
00명
[경력] 기술직
(전력운용)
전국 [자격] 고교 졸업자, 통신전력 실무 3년
이상, 전기/전자/통신/컴퓨터 관련 전공자
[우대] 전기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0명
SK플래닛 [신입] S/W 프로그래머,
UI, 앱서비스 기획
(인턴 근무 후 정규직
전환 가능)
서울 [자격] 관련 특성화고 3학년 재학 또는
그에 준하는경험/역량 보유자, 2학기 8주
인턴 참가 가능자
[우대] 관련 프로젝트, 경진대회
참가/수상 경험
0명
SK
커뮤니케이션즈
[신입] 웹/모바일개발,
클라이언트 / 서버개발,
보안개발
서울 [자격] 고교 ’12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
관련 개발지식 또는 경험 보유자,
프로그래밍 언어 사용 가능자
[우대] 관련 경진대회 참가/수상 경험
0명

미래직업소개, 면접 롤플레잉, 이색체험 부스도 마련


기업 소개와 현장면접 외에도 이번 채용박람회는 ‘미래직업 소개’와 ‘소그룹별 체험실습’을 통해 취업 역량을 길러줄 계획이다.


또 ‘미래 직업 소개’ 프로그램에서는 일자리 전문 컨설턴트가 새로운 관점에서 도전해 볼 수 있는 창의적 아이템과 미래 유망 직업을 소개하며, ‘소규모 체험실습’에서는 취업 시 필요한 면접 롤플레잉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틈새일자리관에서는 미래유망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8개의 직업을 소개하는 ‘이색직업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종이접기 지도사, 다이어트 프로그래머, 파티 플래너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 서울시 고졸채용박람회 개최 안내


 ❍ 개최장소 : 성동공업고등학교(채용박람회), 한양공업고등학교(현장면접)
 ❍ 개최일시 : 2012. 6. 5(화) 10:00~17:00
 ❍ 채용인원 : 200명 이상
 ❍ 참여기업 : SK텔레콤, SK플래닛, SK커뮤니케이션즈, SK이노베이션, 우수중소기업 등
                    50여개 기업
 ❍ 채용대상 : 서울시 거주 고교졸업예정자 및 고교졸업 2년 미만자
 ❍ 주 최 :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교육청
 ❍ 참가신청 : 학교별 신청 및 현장접수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