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마음 토닥토닥! 찾아가는 공연 ‘마음방역차’가 간다

내 손안에 서울

Visit1,972 Date2020.10.29 16:16

10월 29일 은평소방서에서 공연하는 가수 백지영의 모습

10월 29일 은평소방서에서 공연하는 가수 백지영의 모습

“저는 은평소방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소방관입니다. 화재 현장 출동, 특별 구조훈련 등으로 고생하고 있는 은평소방서 대원들을 위해 공연을 통해 수고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10월 29일 공연 차량 한 대가 은평소방서 주차장에 들어섭니다. 마음방역차의 문이 열리자 차량은 공연 무대로 바뀌고, 흥겨운 공연이 펼쳐집니다. 모처럼 펼쳐지는 행사에 다들 흐뭇한 모습인데요. 서울시는 시민의 사연을 받아 찾아가는 공연 ‘마음방역차’를 운영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서울365거리공연단이 명동, 동대문 등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거리공연을 선보입니다. 지치고 우울한 마음인가요? 서울시가 ‘문화로 토닥토닥’ 해드립니다.

찾아가는 공연차량 ‘마음방역차’ 운행…시민 문화갈증 해소

서울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기 위해 찾아가는 공연차량 ‘마음방역차’를 운행한다.

‘마음방역차’는 1톤 트럭을 공연무대로 만들어 별도의 무대를 만드는 부담 없이 야외에서 공연을 열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0월 29일 첫 방문으로 ‘은평소방서’를 찾았다. 코로나 최전선에서 애쓰는 동료 소방관들을 격려하고 싶다는 사연을 받아 진행됐다.

서울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기 위해 ‘문화로 토닥토닥’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서울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기 위해 ‘문화로 토닥토닥’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첫 공연은 ‘덕분에 감사합니다’라는 주제로 가수 ‘백지영’, 트로트 가수 ‘지원이’, 서울365거리공연단이 소방관을 응원하는 공연을 선물했다. 가을에 어울리는 발라드부터 신나는 댄스, 트로트까지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서울시는 지난 9월부터 시민의 사연을 받아 찾아가는 공연을 6회 진행해 공연 영상을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에 게재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가 7만 7,000여 회에 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공연은 ‘문화로 토닥토닥’ 홈페이지에서 사연을 신청할 수 있다.

‘문화로 토닥토닥’ 홈페이지에서 찾아가는 공연 사연을 신청할 수 있다.

시는 8월부터 시민 사연을 받고 있으며, 감동적인 내용의 사연을 선정해 다양한 방식의 공연을 선보인다. 이러한 공연들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한 시민들의 문화향유 갈증을 조금이라도 풀어준다는 계획이다.

올해 연말까지 ‘마음방역차’는 총 4회 운행하며, 사연을 받아 찾아가는 공연은 계속 이어진다. 사연은 ‘문화로 토닥토닥’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연선정 여부에 관계없이 매월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 ‘문화로 토닥토닥’ 찾아가는 공연 사연 공개모집
○ 지원대상 : 서울시민 누구나
○ 결과발표 : 매월 문화로 토닥토닥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 문의 : 찾아가는공연 사무국 02-3443-2695 / 서울시 문화정책과 02-2133-2541
서울 곳곳에서 서울365거리공연이 펼쳐진다

동대문·명동 등 서울 곳곳에서 서울365거리공연이 펼쳐진다

동대문·명동 등 침체된 상권에도 거리공연단 150팀 투입, 거리에 활력 불어넣어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도심 상권 지역에 거리공연단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활력 충전에 나선다.

서울시가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서울365거리공연단 150팀이 명동, 동대문 등 주요 상권과 서울 곳곳 명소에서 노래, 악기연주, 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 1,000여 회를 선보인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에 따라 4개 권역 11개 장소에서 공연이 진행되고 있으며, 11월에는 14개 장소에서 공연이 열린다.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장소를 추가할 계획이다.☞서울365거리공연 홈페이지

다만 일정 인원 이상 관객이 밀집되면 공연을 중단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한다.

서울시는 코로나 극복 시민응원 프로젝트 ‘문화로 토닥토닥’을 올 연말까지 대면·비대면을 병행해 계속 진행한다. 다양한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로 토닥토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공연 영상도 유튜브, 네이버TV 등에서 만날 수 있다.

■ ‘문화로 토닥토닥’ 공연 다시보기
○ 유튜브 ☞바로가기
○ 네이버TV ☞바로가기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