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필수품, 티머니페이

청소년기자 장지환

Visit28 Date2020.09.17 09:23

교통카드 기능과 QR 결제를 제공하는 간편 결제 어플이 등장했다. 티머니페이가 그것이다. 대중교통 이용은 물론,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 및 티머니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10월까지 매주 1회 대중교통비 1,250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바로가기

대중교통까지 휴대폰으로 결제 가능한 티머니페이 ©티머니페이

대중교통까지 휴대폰으로 결제 가능한 티머니페이 ©티머니페이

티머니페이, 어떤 모습일까?

우선 티머니페이를 실행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게 된다.

티머니페이 메인 화면 (좌), 티머니페이 충전 방식 (우) ©티머니페이

티머니페이 메인 화면에서는 깔끔하게 카드별로 잔액과 포인트를 구분해두었다. 여러곳의 카드를 생성해 이용할 수 있게 해둔 것이 상당히 인상 깊었다. 디자인 또한 깔끔해서 어떤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 고민을 하지 않게 해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일정 일자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포인트를 제공하는 T마일리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티머니페이 홈페이지( https://pay.tmoney.co.kr/)를 통해서 타 교통카드에도 충전을 해주는 상당히 좋은 기능이다. 

이용자가 선택 가능한 다양한 충전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결제 등의 방식을 제공한다. 체크카드도 가능하다.

티머니페이 더보기 화면 (좌), 티머니페이 빠른 결제 기능 (우) ©티머니페이

세부적으로 바라보면 더욱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카드 관리 기능은 물론 이용내역, 이용 가이드 등의 우리가 자주 찾지는 않지만 분명히 필요한 기능들, 소득공제, 청소년 할인 등 우리가 반갑게 사용하는 기능까지 간편하게 제공하면서 사용자에게 친화적인 어플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현대인들을 위해서 상태바를 내리고 결제하고 싶은 결재방식을 선택해서 바로 결재를 할 수 있는 빠른 결제 기능, 티머니페이의 잔액을 지인, 가족에게 전달할 수 있는 선물 기능, 기존에는 무조건 결제 수수료가 빠지던 것이 T마일리지로 대체해서 무료로 충전이 되는 충전이용료 부담 zero 등의 혜택 및 기능들까지.이 모든 것을 탑재하면서 최근에는 제로페이 상품권 기능까지 추가되었다.

티머니페이 선물 기능 (좌) 충전이용료 부담 제로 서비스 (우) ©티머니페이

티머니 제로페이 상품권 화면 (좌) 티머니페이 제로페이 상품권 결제 화면 (우) ©티머니페이

메인화면의 제로페이 상품권으로 들어가게 되면 우리가 흔히 보아왔던 화면을 보게 된다. 바로 제로페이 상품권 메인 화면이다. 이곳에서 제로페이 상품권 이용이 가능하다. 비록 교통카드의 잔액으로는 구매가 불가능하지만 계좌를 미리 연동해두었다면 내부에서 바로 상품권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데 불편이 없다. 

티머니페이, 어떻게 이용할까?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는 티머니페이, 우리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

external_image

구글 플레이 스토어 티머니페이 화면 ©티머니페이

우선 양대 스토어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모두 출시되어 있다. 다운로드 방식도 상당히 간단하다. 각자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켜서 각자의 스토어에 접속한 뒤, 티머니페이 등의 키워드로 검색 하면 앱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를 설치하고 티머니페이 홈페이지( https://pay.tmoney.co.kr/)에 들어간 뒤, 아이디로 가입을 하면 된다. 상당히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아이폰에서는 터치 결제(NFC 결제)를 지원하지 않는다. 

이렇게 티머니페이에 대해서 소개해보았다. 누구나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을 누리면서 이용을 할 수 있고 동시에 교통카드와 제로페이 어플 모두를 깔 필요 없이 하나의 어플로 사용이 가능하다. 바쁘다바빠를 외치며 사는 요즘, 더없이 필요한 어플이다.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