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배달유니온’ 출시…서울사랑상품권으로 20% 할인

내 손안에 서울

Visit275,141 Date2020.09.15 15:30

서울시와 중소배달앱사는 배달중개수수료를 대폭 낮춘 ‘제로배달 유니온’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울시와 중소배달앱사는 배달중개수수료를 대폭 낮춘 ‘제로배달 유니온’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울시가 9월 16일 배달중개수수료를 대폭 낮춘 ‘제로배달 유니온’을 정식 출시합니다. 또 16일 서비스 시작에 맞춰 서울사랑상품권 1,200억 원을 발행합니다. 제로배달 유니온에서 할인 가격으로 구매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를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합치면 최대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셈이죠! 영수증 추첨을 통해 스마트TV와 안마의자 등 경품을 주는 행사도 열립니다. 지역 소상공인 살리는 착한배달앱 지금 바로 만나보시고 혜택까지 쏠쏠히 챙기세요!

서울시와 중소배달앱사는 배달중개수수료를 0~2%로 대폭 낮춘 ‘제로배달 유니온’ 서비스를 16일 7개 배달앱부터 우선적으로 시작하고, 제로배달 유니온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울사랑상품권 1,200억 원을 추가 발행한다고 밝혔다.

‘제로배달 유니온’은 소상공인의 배달중개수수료를 절감하기 위해 서울시와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 소상공인단체, 민간 배달앱사가 협약을 체결하고 민관협력방식으로 추진하는 주문배달서비스다.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점은 2% 이하의 낮은 중개수수료로 부담을 덜 수 있고, 소비자는 최대 10% 할인을 받은 서울사랑상품권을 구입해 배달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점은 2% 이하의 낮은 중개수수료로 부담을 덜 수 있고, 소비자는 최대 10% 할인을 받은 서울사랑상품권을 구입해 배달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 1차 출시 배달앱(7개)
1차 출시 배달앱(7개)
음식 : 맛있는 소리, 띵동-제로배달유니온(허니비즈), 먹깨비-제로배달유니온(먹깨비), 서울愛배달-제로배달유니온(스폰지), 부르심제로-제로배달유니온(만나플래닛)
전통시장 : 놀러와요시장-제로배달유니온(위주)
마트·슈퍼물품 : 맘마먹자-제로배달유니온(더맘마), 로마켓-제로배달유니온(질경이)

제로배달 이용가능 앱은 ‘맛있는 소리, 띵동’, ‘먹깨비’ 등 총 7개로,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앱명에 ‘–제로배달유니온’ 명칭이 붙어 있는 앱을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자치구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서울시는 제로배달 유니온 오픈기념으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시 1개월간 10% 추가 할인(1일 최대 2,000원, 월 최대 5만 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최대 20% 할인(상품권 10%할인구매+상품권 결제시 10%할인)을 받는 셈이다.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

제로배달 이벤트 참여방법 안내

제로배달 이벤트 참여방법 안내

또한 ‘제로배달 영수증 경품행사’도 9월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제로배달 앱에서 사용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영수증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하여 스마트TV, 안마의자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16일 오전 9시 오픈 예정)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릭☞ 제로배달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점 모집…서울에 사업장을 둔 자영업자 누구나 신청 가능

한편, 서울시는 지난 8월 1일부터는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 입점은 음식점, 카페, 동네마트 등 배달가능 물품을 판매하는 서울에 사업장을 둔 자영업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사업자는 제로배달 유니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16일부터 서울사랑상품권 발행…24개 자치구에서 최대 10% 할인 판매

또한 16일부터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총 1,200억 원 규모이며 종로구, 중구 등을 시작으로 총 24개 자치구에서 최대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 서울사랑상품권 자치구별 발행일정
발행일 자치구 발행일 자치구
9.16.(수) 종로구, 중구, 성동구 9.23.(수) 용산구, 양천구, 송파구, 강동구
9.17.(목) 광진구, 중랑구, 성북구, 영등포구 9.24.(목) 은평구
9.18.(금) 도봉구, 서대문구 9.25.(금) 동대문구
9.21.(월) 강북구, 금천구, 서초구 9.28.(월) 용산구(7%), 마포구, 구로구, 강남구
9.22.(화) 동작구, 관악구 10.26.(월) 강서구
※ 10% 할인 자치구 : 중랑구, 도봉구, 강북구, 금천구, 용산구, 강남구

현재까지 서울사랑상품권은 4차에 걸쳐 총 3,980억이 발행됐으며, 2개구(광진구, 강동구)를 제외하고 모두 소진된 상태이다.

서성만 서울시 노동민생정책관은 “제로배달 유니온은 가맹점에게 배달 중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며 “지역 내 소상공인도 살리고, 신생 배달플랫폼 기업에게 시장진입의 기회도 줄 수 있는 착한 배달앱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1670-0582, 제로배달 유니온 홈페이지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