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부분일식 우주쇼! 시립과학관에서 특별한 연말을

내 손안에 서울

Visit4,863 Date2019.12.24 15:19

서울시립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

올 연말을 장식할 우주쇼! 부분일식이 12월 26일 서울하늘에 펼쳐집니다. 서울시립과학관에서는 이날 부분일식 관측행사와 함께 연말연시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행사도 마련합니다. 흔히 볼 수 없어 더욱 신비로운 우주의 현상, 부분일식을 직접 확인하며 올해를 조금 더 특별하게 마무리하고 싶다면, 서울시립과학관을 찾아주세요!

12월 26일 목요일(14:00~16:00). 우리나라에서 관측할 수 있는 부분일식(태양-달-지구가 일직선으로 놓일 때 달에 의해 태양의 일부가 가려져 보이지 않는 현상)이 일어난다.

서울시립과학관(관장 이정모)은 부분일식을 맞이해 관측행사와 함께 연말연시에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과학관 2층 야외테크에 신규 조성되는 천체관측실은 26일 부분일식을 맞이하여 태양의 흑점, 홍염 등을 관측할 수 있도록 시범 운영된다.

서울시립과학관 부분일식 관측행사

서울시립과학관 부분일식 관측행사

이번 행사는 ① 부분일식 관측행사 ② 연말연시 및 성탄행사 ③ 체험 및 부대행사로 구성, 운영된다.

먼저, ① 과학관 옥상에서는 부분일식(태양-달-지구) 진행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관측행사가 26일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된다. 천체망원경과 관측 안경(200명 선착순배부) 등 관측장비를 통해 사전 신청 없이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포토존 운영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포토존 운영

② 연말연시 및 성탄을 맞이하여, 과학관 1층 로비에는 대형크리스마스트리(5M)가 설치된다. 연말연시와 성탄절 의미를 담은 포토존 및 소원 트리를 운영한다.

③ 과학관 1층에 마련된 체험부스(13시~16시)에서는 ‘일식과 월식이란?’, ‘오조봇으로 알아보는 일식의 원리’, ‘일식 팝업북 만들기’ 등 주제로 한 일식 관련 체험이 단계별 운영된다.

또한 과학관 1층 중앙무대에서 사이언스 매직쇼 공연(25일 13시50분, 16시 / 26일 16시)이 진행된다. 베르누이원리, 대기압의 세계 등 과학의 원리를 퍼포먼스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이언스 매직쇼는 25일~26일에 걸쳐 총 3회 진행된다.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은 “이번 행사는 자연현상에 대한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민들이 과학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립과학관을 시기와 계절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점으로 누구나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과학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시립과학관 02-970-4558 , 서울시립과학관 행사안내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