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지코의 애장품은? 홍보대사 자선경매 콘서트

시민기자 김은주

Visit294 Date2019.12.02 11:27

민청 바스락홀에서 열린 서울시 홍보대사와 함께 하는 자선경매콘서트 진열대 ⓒ김은주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열린 서울시 홍보대사와 함께 하는 자선경매콘서트 진열대 ⓒ김은주

찬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하는 이 계절에 뜻깊고 따뜻한 연말 행사가 열렸다. 2019 서울특별시 홍보대사의 밤 ‘별은 빛을 나눈다’가 지난 11월 29일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개최된 것이다. ‘나눔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서울’은 서울시 홍보대사와 케이옥션이 함께 하는 자선경매 콘서트다. 총 2부의 행사로 진행된 이번 자선경매 콘서트에는 서울홍보대사들이 함께 참석했고 애장품 자선경매와 감미로운 음악이 흐르는 콘서트가 진행됐다.

자선경매콘서트에서는 서울홍보대사들의 애장품을 만날 수 있었다 ⓒ김은주

자선경매콘서트에서는 서울홍보대사들의 애장품을 만날 수 있었다 ⓒ김은주

자선경매 콘서트가 열렸던 시민청 바스락홀 입구에는 서울홍보대사들이 기증한 소중한 애장품들이 전시됐다. 자선경매에는 박수홍, 조수미, 지코, 송지오, 이광기, 장현성, 김나운 등 각계각층의 홍보대사가 애장품을 기부했다. 경매에 참여하기 위해 사전신청을 한 시민들에게는 경매에 사용할 패들이 제공되었고, 지정적에 앉아 현장 자선경매에 동참할 수 있었다.

11월 7일부터 케이옥션에서 온라인 경매로도 참여할 수 있다 ⓒ김은주

12월 7일부터 케이옥션에서 온라인 경매로도 참여할 수 있다 ⓒ김은주

서울홍보대사들이 기부한 경매물품들이 진열된 테이블 위 모니터에서는 12월 7일부터 진행될 예정인 온라인 경매 물품들도 소개되었다. 개그맨 박수홍은 본인이 광고하는 화장품 제품과 앨범을 내놓았고, 가수 지코는 직접 착용했던 모자와 운동복을 기증했다. 탤런트 김나운은 밍크 조끼와 원피스, 지갑을 선보였다.

특별 경매사로 서울시홍보대사인 배우 이광기가 경매를 진행했다 ⓒ김은주

특별 경매사로 서울시홍보대사인 배우 이광기가 경매를 진행했다 ⓒ김은주

이번 행사에서 특별 경매사로 맹활약한 이는 서울홍보대사인 배우 이광기였다. 재치 있는 입담과 긴박감 넘치는 진행으로 자선경매는 유쾌하게 이어졌다.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자선의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경매에 많은 이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동참했다. 인기 있는 품목들의 호가가 올라갈수록 경매의 재미는 더해졌다. 경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장 시 배부 받은 패들을 이용해야 하며 최고가 낙찰로 결정되었다.

자선경매콘서트에서 뮤지컬 배우 조상웅의 노래를 들을 수 있었다 ⓒ김은주

자선경매콘서트에서 뮤지컬 배우 조상웅의 노래를 들을 수 있었다 ⓒ김은주

자선경매와 함께 진행된 콘서트에서는 뮤지컬 배우 조상웅과 카운터테너 루이스초이, 뮤지컬 배우 김수아의 감미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었다. 자선경매 뿐 아니라 음악까지 들을 수 있어서 더욱 의미있는 밤이었다.

서울시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자선경매에 한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김은주

서울시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자선경매에 한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김은주

서울시의 얼굴이자 시민의 꿈과 희망을 대변하는 서울홍보대사의 특별한 애장품으로 만날 수 있었던 자선경매 ‘별은 빛을 나눈다’에서 마련된 수익금은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한국메세나협회, 승일희망재단, 한국 메이크어위시 재단, 한국애견협회 등 6개 기부파트너에게 전달되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경매는 이곳 현장뿐만 아니라 케이옥션 홈페이지에서도 오는 12월 7일부터 30일까지 응찰 가능하며, 경매 물품들은 케이옥션 전시장에서 직접 볼 수 있다. 낙찰 받은 경매 물품은 현금으로 거래가 가능하며 이에 대한 자선기부 영수증을 수령할 수 있다.

서울시의 별과 같은 역할을 하는 서울홍보대사들의 자원봉사로 인해 서울시도 함께 빛나고 있다. 이들의 봉사와 시민들의 따뜻한 동참으로 이루어진 의미 있는 행사로 추운 겨울 보살핌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눔은 함께 수록 커진다는 나눔의 미학을 자선경매에서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온라인 프리뷰 및 응찰 : 12월 7일 오전 10시부터 응찰마감 전까지 24시간
전시장 프리뷰  : 12월 7일 ~ 12월 17일 10:30 ~ 18:30 , 신사동 케이옥션 전시장
온라인 경매 응찰 마감 : 12월 17일 16:00 부터 10점씩 5분간격 케이옥션 홈페이지(www.k-auction.com)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