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타지 말고 미국·캐나다행 비행기 타세요!

내 손안에 서울

Visit5,222 Date2019.09.26 17:46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제로페이 쓰고 미국/캐나다 가자’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제로페이 쓰고 미국/캐나다 가자’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바일 직불결제 ‘제로페이’, 안 쓰고 지나치기엔 이벤트가 너무 많습니다. 카드 사용이 익숙한 이들에게 낯선 결제방식일 수 있지만, 한 번만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쉽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게다가 할인·이벤트도 풍성합니다. 우선 10월 30일까지 ‘제로페이 쓰고 미국/캐나다 가자’ 경품이벤트가 진행되고, 올 12월까지 따릉이·공공주차장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쓰고 이 많은 혜택, 다 누리세요!

이번엔 미국·캐나다 여행이다!

먼저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제로페이 쓰고 미국/캐나다 가자’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결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결제내용 캡쳐)를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응모된다. 1건의 결제내역으로 1인 1회, 매일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미국/캐나다 자유여행 상품권(동반1인 포함)을 제공하며, 이밖에 100명에게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3,00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4일이다.

이벤트를 기획한 중소기업중앙회는 제로페이 결제실적이 증가하는 추세지만, 아직 QR결제방식의 제로페이가 익숙치 않은 소비자가 많다며 이번 기회에 막연히 어렵다는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년 12월까지 제로페이로 ‘따릉이’ 일일권(1시간‧2시간)을 결제하는 경우엔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2019년 12월까지 제로페이로 ‘따릉이’ 일일권(1시간‧2시간)을 결제하는 경우엔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따릉이 ‘제로페이 결제 인증샷’ 이벤트 참여하세요

이젠 공공자전거 따릉이도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올 12월까지 제로페이로 ‘따릉이’ 일일권(1시간‧2시간)을 결제하는 경우엔 반값 이용도 가능하다.

따릉이 제로페이 결제는 기존 오프라인 상점에서 사용 중인 QR 결제 방식이 아닌, 제로페이가 되는 스마트폰 앱으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QR코드를 스캔하지 않고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따릉이 제로페이 결제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할인과 더불어 ‘제로페이 결제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페이지 바로가기)

제로페이 결제 인증샷 이벤트 ☞이벤트 참여페이지 바로가기 http://naver.me/xId1sVdd

제로페이 결제 인증샷 이벤트

따릉이 이용요금을 제로페이로 결제한 내역을 화면 캡쳐해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따릉이 이용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따릉이 홈페이지 를 통해 알 수 있다.

공영주차장에서도 제로페이!

서울시는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만 한시적으로 주차요금을 할인한다.

이용할 수 있는 서울시 공영주차장은 총 60개소로, 제로페이를 사용하여 결제할 경우 3~10% 주차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제로페이 결제로 요금 감면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서울시 공영주차장에서 제로페이 결제시 주차요금이 3~10% 할인된다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서울시 공영주차장에서 제로페이 결제시 주차요금이 3~10% 할인된다

제로페이로 월정기권 요금을 결제할 경우 주차요금의 3%를 할인하며, 할인적용 가능한 주차장은 총 55개소이다. 그 중 31개소는 서울시설공단 공영주차장 홈페이지에서 9월 17일부터 정기권 구매가 가능하다.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신청은 매월 전월 17일부터 31일까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및 현장 구매로 가능하다.

제로페이로 시간단위 주차요금을 결제할 경우에는 주차요금의 10%를 할인하는데, 할인적용이 가능한 주차장은 총 12개소로, 잠실, 마포, 수서, 신천유수지, 화랑대, 신설동, 적선노외, 남산한옥마을, 신문로 주차장 등이다.

서울시는 민주주의 서울을 통해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시민 생각을 접수 받는다.

서울시는 민주주의 서울을 통해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시민 생각을 접수 받는다.

0%대 수수료 제로페이,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이 쓸 수 있을까?

서울시는 10월 19일까지 민주주의 서울을 통해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시민 생각을 접수 받는다. ☞민주주의 서울 바로가기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서울시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 만든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0%대의 수수료를, 소비자에게 소득공제 40%를 제공한다.

하지만 제로페이가 다른 결제수단에 비해 사용이 불편하고 어렵다는 의견도 나오는 실정이다. 이에 서울시는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민주주주의 서울을 통해 시민 의견을 접수 받고 있다.

☞ 바로가기 클릭

제로페이 참여 결제앱

제로페이 참여 결제앱

■ 제로페이 이용법

제로페이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제로페이 참여결제사의 결제앱을 설치하고 계좌등록을 해야 한다. (이용동의→본인인증→비밀번호→결제계좌 등록→완료)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제로페이 QR이 비치된 곳에서는 ‘결제앱 실행→가맹점 QR촬영→결제금액과 비밀번호 입력→결제완료’로 결제하고, ②편의점 및 프랜차이즈 등 QR리더기가 있는 곳에서는 ‘결제앱실행→결제앱 내 QR제시→판매자가 리더기로 스캔→결제완료’의 방법으로 결제하면 된다. ☞결제방법 자세히 보기

문의 : 콜센터 1670-0582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