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깨비가 나타났다! '한강 쓰레기 줄이기' SNS 캠페인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19.09.05. 17:10

수정일 2019.09.05. 19:41

조회 5,781

‘한강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 홍보 배너

‘한강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 홍보 배너

서울시 소셜미디어 친구수 100만 돌파를 기념하여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이 진행된다.

서울시는 2010년 2월 트위터 개설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SNS)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 말에는 시 대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4개 매체의 친구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은 ‘먹깨비’ 캐릭터를 통해 쉽고 재밌게 시민 스스로 쾌적한 환경 만들기의 주체임을 알려주는 캠페인이다.

먹깨비 캐릭터

먹깨비 캐릭터

먹깨비는 총 4가지 일반·플라스틱·전단지(종이)·음식물 쓰레기를 먹는 먹깨비로 구성돼 있으며, 2017년 한강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인 ‘몽땅 깨끗한강’에서 개발된 캐릭터를 2019년 버전으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6일부터 시 대표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한강공원 질서 확립 대책을 먹깨비 콘텐츠로 안내하고 9월 중순 이후에는 온라인 확산용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배포, 해시태그 사진‧영상 이벤트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동시에 뚝섬한강공원 내 캠페인 음악 방송, 분리수거함 및 리어카 쓰레기통을 먹깨비 디자인으로 교체하며, 9월 말에는 ‘쓰레기 버리기 이벤트’ 등 현장에서도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oul.kr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oul_official
트위터 트위터 https://twitter.com/seoulmania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seoul
유튜브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seoullive

시 대표 소셜미디어(SNS) 주소

현재 시 대표 계정의 친구수는 페이스북 36만 명, 인스타그램 25만 명, 트위터 22만 명, 카카오스토리 18만 명이며, 시 대표 해외 계정(페이스북 영문‧중문‧일문, 트위터 영문, 인스타그램 영문) 또한 총 친구수가 18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서울시는 국내·해외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다.

특히 경복궁, 한강, 서울로7017 등 서울 곳곳을 드론 영상으로 소개하는 ‘전지적 서울 시점’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서울의 풍경을 담아 인기를 끌었다. 또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진행된 ‘독립선언서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 등도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시는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즐겨찾는 장소인 한강공원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장소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매일 아침을 여는 서울 소식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 신청 카카오톡 채널 구독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