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정화식물 20% 싸게! 9~10일 서울광장 직거래장터

내 손안에 서울

Visit7,545 Date2019.04.08 16:31

공기정화식물 직거래장터가 서울광장에 4월 9~10일 열린다. 사진은 양재 꽃시장

공기정화식물 직거래장터가 서울광장에 4월 9~10일 열린다. 사진은 양재 꽃시장

집들이나 개업 축하로 화분 선물, 많이 하시죠? 이제는 우리 집에도 화분 하나 선물하세요. 푸릇푸릇한 봄기운을 느끼게 해주는 건 기본, 미세먼지를 줄여주는 기능도 있으니까요. 4월 9일과 10일, 우수 공기정화 식물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직거래장터가 열린다니 이번에 하나 장만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서울광장에서 아레카야자, 관음죽 등 3,100여분의 식물들을 직접 살펴보고, 우리 집에 딱 어울리는 식물을 골라보세요.

서울시는 미세먼지의 저감 효과가 탁월한 공기정화식물을 소개하고 공기정화 원리, 실내 식물배치법 등을 알리기 위해 4월 9일과 10일 양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광장에서 미세먼지 저감식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미세먼지 저감식물 직거래장터에서는 강남구, 서초구, 강동구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공기정화식물을 2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우수 공기정화식물로 알려진 아레카야자, 관음죽, 대나무야자, 인도고무나무 등 3,100여분의 식물들이 판매될 예정이며, 그밖에 다육식물, 영산홍 등 화훼류도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속 식물은 왼쪽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아레카 야자, 관음죽, 대나무(세이브리찌) 야자, 헤데라(아이비), 드라세나데레멘시스, 인도 고무나무

사진 속 식물은 왼쪽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아레카 야자, 관음죽, 대나무(세이브리찌) 야자, 헤데라(아이비), 드라세나데레멘시스, 인도 고무나무

‘미세먼지 저감식물 홍보관’에서는 공기정화식물의 공기정화 원리와 효능, 실내 식물 배치법 등을 홍보하고, 체험부스에서는 식물재배 초보 시민을 위한 화분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체험비는 2,000원이며, 직거래장터에서 식물을 구입하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4월 10일(오전 9:20~)에는 공기정화식물의 긍정적인 효과를 알리고자 서울시민 500명에게 채소모종 및 공기정화식물, 분갈이용 비료를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송임봉 서울시 도시농업과장은 “시민들에게 공기정화식물을 소개하고 효과를 알리는 미세먼지 저감식물 직거래장터가 생산농가의 소득증대로 연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도시농업과 02-2133-5346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