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3천원으로 즐기는 스케이트장과 박물관

여행스토리 호호

Visit1,071 Date2019.01.17 16:09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에서 신나게 스케이트를 타고 있는 어린이들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에서 신나게 스케이트를 타고 있는 어린이들

호호의 유쾌한 여행 (123) 올림픽공원

겨울방학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겨울방학이 아직도 많이 남았다고 힘들어하는 학부모들이 많습니다. 춥고 미세먼지가 심해 집안에만 있기 좋은 환경이지만, 그래도 아이들은 밖에서 뛰어놀 때야 비로소 신나는 하루가 펼쳐지지 않을까요?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스 스케이트도 즐기고, 박물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올림픽공원으로 떠나볼까요? 반나절 알차게 보내고 돌아올 수 있는 알짜배기 코스입니다.

아이들의 상상을 자극하는 조각공원

아이들의 상상을 자극하는 조각공원

스케이트를 타러 가기에 앞서 한성 백제 박물관과 주변 조각공원을 둘러볼 수 있는 점도 올림픽공원의 장점입니다. 조각공원에 놓인 독특한 조각들을 보며 아이들과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볼 수 있는데요. 이 조각상의 제목은 무엇일지 서로 문제를 내보기도 하고,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지, 새롭게 발견한 부분은 서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정해진 정답이 없고, 아이들의 이야기를 끌어낼 수 있어 긍정적입니다.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더 좋은 한성백제박물관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더 좋은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은 서울이 2천여 년의 역사를 간직한 문화 도시임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지어진 박물관입니다. 서울 역사의 기반인 선사시대를 비롯해 백제한성시대(18BCE~475BCE) 및 백제에 이어 한강을 차지한 고구려와 신라시대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 1층에는 올림픽공원 근처에 있는 몽촌토성을 직접 재현해 관심을 끌었는데요. 실제로 토성이 지어지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백제한성시대의 다채로운 유물을 아이와 함께 살펴보며 백제 사람들이 실제로 어떻게 썼을 지를 보는 것도 박물관 구경의 즐거움입니다.

아이들은 제사 때 사용되는 화려한 장신구에도 관심이 많았습니다. 또 어떤 아이들은 각기 다른 서로 더 무서워 보이는 기와 모양을 찾아봅니다. 마치 가장 강해 보이는 딱지를 고르는 듯 했는데요. 도슨트 수업을 들으면 좀 더 자세하게 백제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교육적이기까지 합니다. 박물관은 상설 전시의 경우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부담도 없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방문해 우리 고유의 역사와 친해지기에 제격입니다.

단돈 3천 원이면 마음껏 스케이트를 탈 수 있어요

단돈 3천 원이면 마음껏 스케이트를 탈 수 있어요

2019년 2월 6일까지 올림픽공원 야외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 렌털까지 포함해 모두 3,000원입니다. 평일에는 스케이트장 근처에 위치한 4D 무비카(관람료 2,000원)를 이용하면, 스케이트장 무료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이 따르기도 합니다. 2,000원에 한성백제박물관, 4D 무비카, 스케이트장 입장까지 가능한 셈입니다.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한 회당 350명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 방문해보니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타기 좋습니다. 이용 시간은 1시간 20분입니다. 처음에 이용 시간만 들었을 때는 1시간 20분이 너무 짧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스케이트 타는 일이 열량 소모가 많아서인지 아이들은 힘들다며 몇 바퀴 못 돌고 휴게소로 금세 들어옵니다.

아이스 스케이트를 못 타더라도 걱정 없습니다.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강습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주일 동안 매일 강습 받는 비용은 3만 원입니다.

스케이트장 매점에서는 스케이트를 타고나면 가장 생각나는 메뉴들을 판매중입니다. 떡볶이, 츄러스, 어묵, 소떡소떡, 라면 등이 스케이트를 타고 난 뒤의 아이들을 기다립니다.

올림픽 공원 놀이터에서 끝까지 즐겁게!

올림픽 공원 놀이터에서 끝까지 즐겁게!

박물관 탐방과 스케이트까지 탔는데도 아이들이 더 놀고 싶어 한다면, 올림픽 공원 놀이터로 향해보세요. 추운 겨울에 신나게 놀다 보면 길고 긴 겨울방학도 어느새 끝나버릴 테니까요. 단돈 3,000원으로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기! 참 쉽죠?

■ 여행정보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주소 : 송파구 올림픽로 424
-문의 : 02-2180-3692
-이용기간 : 2018. 12. 21 ~ 2019. 2. 6
-이용시간 : 09:00~20:30 (13:30~14:00, 17:00~17:30 스케이트장 정비)
-가는법 : 몽촌토성역 1번 출구
-관람료 : 일일입장(1시간 20분) 3천원, 1일권 1만원, 주간권 3만원 (스케이트 렌탈 비용 포함)

○ 한성백제박물관
-주소 : 송파구 위례성대로 71
-문의 : 02-2152-5800
-이용시간 : 9:00~21:00 (단 매주 월요일 휴관)
-가는법 : 한성백제역 2번 출구
-관람료 : 무료

* 여행스토리 호호 : 여행으로 더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창작자들의 모임입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