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전국리사이클센터, 사랑의 세탁기 1천대 기부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60 Date2019.01.09 17:08

1월 7일 전국 리사이클센터와 세탁기 나눔 전달식 개최

1월 7일 전국 리사이클센터와 세탁기 나눔 전달식 개최

서울시가 전국 리사이클센터와 함께 아동·청소년, 다문화 가족 등에게 세탁기를 지원한다.

시는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전국 리사이클센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지난 1월 7일 오후 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기부 전달식을 포함한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015년부터 11개 지자체를 순회하며 세탁기 지원사업을 펼친 전국 리사이클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시에 1,000대의 세탁기(대 당 15kg, 약 7억 7,000만 원 상당)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며, 수혜자 중 5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한다.

‘아름다운 동행’은 전국 리사이클센터 8곳이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아름다운 동행’은 전국 리사이클센터 8곳이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아름다운 동행’은 전국 리사이클센터 중 8곳에서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행사 수익금으로 세탁기 새제품을 구매하여 지원하고 있다.

세탁기는 서울시 저소득 아동·청소년, 다문화 가정 등 1,000세대에 배분할 예정이며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를 통해 880대,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를 통해 100대, 행사 공연을 맡은 사단법인 솔아를 통해 20대가 배분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단법인 솔아 소속 아동들의 퓨전국악공연과 머플러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단법인 솔아 소속 아동들의 퓨전국악공연과 머플러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기부전달식과 더불어 사단법인 솔아 소속 20여명의 아동이 퓨전국악공연을 펼치고, 내빈의 서명이 담긴 머플러를 전달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퍼포먼스에는 주요내빈 및 재능기부자 9명(김경호, 최재훈, 길건, 이정, 윤정수, 김용철, 마해영, 김동주, 송효경)과 공연을 펼친 아동 10여 명이 참여했다.

김성진 MWRC(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 및 씨엔텍코리아 대표이사는 “그동안의 회사를 운영하면서 발생된 수익금을 통해 세탁기 나눔을 펼치면서 이웃과 함께 나누는 것에 대한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세탁기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자발적 민간지원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 취약계층의 삶에 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부자 명단
○ MWRC(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 및 씨엔텍코리아 대표이사 김성진(경기도 화성시)
○ EFRC(친환경자원순환클러스터) 총괄 회장 김영선 (경기도 화성시)
○ YRC(영천알씨) 대표이사 허성필 (경상북도 영천시)
○ HRC(호남권리싸이클센터) 대표이사 김보생 (전라남도 장성군)
○ KRC(케이알씨) 대표이사 오전식 (경기도 양주시)
○ ESRC(동남권리싸이클센터) 대표이사 제정곤 (경상남도 밀양시)
○ ENRC(동북권리싸이클센터) 대표이사 김명대(경기도 여주시)
○ RCL(알씨엘) 대표이사 이진공 (경기도 화성시)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