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전하는 화가 에바 알머슨이 그린 ‘너와 나의 서울’

서울시 직원기자단·박혜영(서울시 도시브랜드매니저)

Visit707 Date2018.12.14 15:16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전시장 모습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전시장 모습

‘행복’을 그리는 스페인 화가, 에바 알머슨을 아시나요? 다수의 한국팬을 보유하고 있는 에바 알머슨의 세계 최대 규모 전시 작품이 서울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고 있어요.

무엇보다 이번 전시는 서울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작품들도 포함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서울시 ‘홍당무’기자인 제가 직접 전시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에바 알머슨(Eva Armisén), 행복(2018)

에바 알머슨(Eva Armisén), 행복(2018)

전시장은 ‘HOME(집)’이라는 주제로 8개의 ROOM(방)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이중 서울을 주제로 한 최신작은 총 7작품입니다. 에바의 서울은 아마도 가족과 함께 한, 너와 나의 서울에 대한 따뜻하고 행복한 기억들이 많은 듯했습니다.

사실, 저와 에바와의 첫 만남은 지난 10월, 아이서울유(I·SEOUL·U, 너와 나의 서울)와의 브랜드 협업을 통해서 시작했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사랑하는 도시를 서울이라 말했다는 소식을 들었거든요.

에바 알머슨은 1969년 사라고사에서 태어나 바르셀로나에서 회화를 공부한 세계적인 예술가로 유럽과 미국, 아시아를 오가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소소한 일상 속의 행복한 모습,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화풍으로 밝고 부드러운 느낌을 그림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하지만 지나치기 쉬운 단순한 사물이나 되풀이되는 일상들 속에서 마음을 움직이는 감정들을 이끌어냅니다. 우리에게는 가장 편안한 공간이자, 익숙한 물건들의 집합소인 Home을 통해서 에바 알머슨의 ‘행복’을 한국 관람객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에바 알머슨의 작품을 통해 잊고 있었던 포근한 기억을 되찾고, 작지만 소중한 오늘의 행복을 경험하며, 다시 내일을 살아갈 위로와 용기를 얻어 세상을 조금 더 생복하게 만들어가는 우리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 에바 알머슨 전시 소개 中

<아이서울유(I·SEOUL·U 너와 나의 서울) x 에바 알머슨, 브랜드 콜라보 작품(2018)>

에바와 브랜드 협업을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에바 작품이 가지고 있는 ‘행복’이라는 가치 때문이었어요. 아이서울유는 시민들에게 소소한 행복과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자 했고, 그래서 행복과 여유의 가치가 담긴 에바와의 브랜드 협업은 순식간에 진행되었어요.

그 결과, 원래 서울 작품은 2~3작품 소개될 예정이었는데, 협업의 과정을 겪으면서 서울에 대한 새로운 작품이 7작품으로 듬뿍 늘어났어요. 브랜드 협업을 통해 서로 좋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서울의 풍경, 음식, 건물, 사람들의 모습이 담긴 에바의 서울 작품을 직접 느껴보시고 싶다면, 내년 3월 31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을 찾아보세요. 전시장에서 ‘너와 나의 서울’이 담긴 서울 작품을 찾는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랄게요.

문의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 온라인 티켓구매

에바 알머슨(Eva Armisén), 가족초상화(2018)

에바 알머슨(Eva Armisén), 가족초상화(2018)

에바 알머슨(Eva Armisén), 식사(2018)

에바 알머슨(Eva Armisén), 식사(2018)

에바 알머슨(Eva Armisén), 특별한 밤(2018)

에바 알머슨(Eva Armisén), 특별한 밤(2018)

아이엠피터

서울시 직원기자단 ‘홍당무 기자’

앞으로 ‘홍당무 기자’가 서울시 주요 사업 및 정책에 대해 알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홍당무 기자’는 서울시 및 산하기관 사업담당자로서,
담당자만 알고 있기 아까운 서울시 숨은 정보를 속속들이 전해드립니다.
서울시 홍보를 당당하게 책임질 ‘홍당무 기자’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