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현천을 수놓은 화려한 등불 ‘노원 등축제’

여행스토리호호 여행스토리호호

Visit1,005 Date2018.05.03 14:59

2018 노원 등축제 안내배너

2018 노원 등축제 안내배너

호호의 유쾌한 여행 (88) 노원 등축제

봄꽃이 지고 초록이 짙어가는 5월입니다. 저녁에도 기온이 올라 산책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소화도 시킬 겸 가족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을 찾고 계신 분께 노원 등축제를 소개드립니다.

2018 노원 등축제는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열흘 동안 노원구 당현천 일대에서 열립니다. 중계역 1번, 6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축제장이 있습니다.

등 작품이 이어진 당현천 풍경

등 작품이 이어진 당현천 풍경

당현천은 수락산에서 발원해 중랑천으로 흘러드는 하천입니다. 매년 봄이면 당현천에서 노원 등축제가 열리는데요. 당현 3교에서 시작해 당현 1교를 지나 한국성서대학교 앞쪽까지 약 500미터 구간에 등 작품이 환하게 불을 밝힙니다. 점등시간은 저녁 7시부터 밤 11시까지입니다.

특히 올해 등축제에서는 로보카 폴리, 토닥토닥 꼬모, 후크선장과 악어, 푸와 친구들 등 캐릭터 작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춘 작품입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시, 체험부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시, 체험부스

등 작품 전시 외에도 먹거리 부스, 체험 부스 등을 운영합니다. 5월 5일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마술쇼, 인형극, 동화구연, 전래동극 등 다양한 특별공연이 열릴 예정입니다.

긴 종이에 소원을 써서 걸어놓는 소원지 쓰기 행사도 열립니다. 남북평화,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소원지가 많이 보입니다. 산책을 마치고 허기가 지면 먹거리 부스에 들러 출출함을 달래 봐도 좋습니다.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생활예술 동아리 단체가 운영하는 체험 부스에 들러보았습니다. 각종 공예 만들기 체험이 한창입니다. 가훈쓰기, 탁본, 머그컵 만들기, 물레 돌리기, 부채 만들기 등 아이들과 함께 체험해볼만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일부 체험은 유료로 진행됩니다. 고사리 손으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어린이의 표정이 사뭇 진지합니다.

삼일유가를 나타낸 등 작품

삼일유가를 나타낸 등 작품

이번 축제에서는 구간마다 서로 다른 주제의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삼일유가, 전통춤, 양주별산대놀이 등 우리고유의 문화를 소개하는 작품부터 2018 평창 올림픽 및 패럴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 노원 탈축제를 대표하는 사랑이 까지 70여점의 등불이 당현천을 밝힙니다.

특히 당현 1교 교각 아래에는 알록달록한 롤리팝 작품을 천장에 걸어두어 보는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구간별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노원 등축제

구간별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노원 등축제

은은한 불빛을 밝히는 청사초롱 아래 등 작품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겨봅니다. 등 작품 외에도 큐피트의 화살, 천사날개, 호박마차 등 곳곳에 빛 포토존을 마련해 놓아 기념사진을 찍을 만한 곳이 많습니다. 마치 5월의 크리스마스가 찾아온 듯합니다.

등불축제 사진 촬영 팁

등불사진은 환한 등불과 어두운 풍경으로 인해 노출차이가 큽니다. 야경모드로 설정해 촬영하거나 노출보정을 한 두 단계(-)로 설정하면 피사체를 더욱 깔끔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당현천 주변 함께 가볼만한 곳 서울 둘레길 1코스 수락-불암산

당현천 주변 함께 가볼만한 곳 서울 둘레길 1코스 수락-불암산

노원구 수락산과 불암산 일대에 서울 둘레길 1코스가 이어집니다. 가파른 산 정상을 통과하는 것이 아닌 완만한 능선을 따라 불암산을 둘러 통과하는 코스입니다.

코스 주변으로 수락산역, 당고개역, 상계역, 화랑대역 등이 인접해 있어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5월의 신록을 느끼며 트레킹을 즐기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당현천 주변 함께 가볼만한 곳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당현천 주변 함께 가볼만한 곳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은 공원 산책로와 미술관 출입구를 연결한 개방형 미술관입니다. 연중 기획전과 특별전이 열리며 어린이 갤러리, 사진 갤러리 등 특성화 갤러리 등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미술관내에는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은 카페와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 퇴근을 마친 직장인도 여유롭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고요, 매월 첫째, 셋째주 금요일과 마지막주 수요일에는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을 합니다.

■ 여행정보
○ 2018 노원 등축제
-문의: 02-2116-3785 (노원구청 문화과)
-시간: 19:00~23:00 (점등시간)
-가는법: 지하철 7호선 중계역 6번 출구 도보 3분 (노원구 당현3교 부근)
◯ 서울 둘레길 1코스
– 문의: 02-779-7902~4 (서울둘레길 안내센터)
– 가는법: 7호선 수락산역 3번 출구, 6호선 화랑대역 4번 출구에서 진입
○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문의: 02-2124-5248
-시간: 10:00~20:00 (주말, 및 공휴일 19:00까지), 월요일 휴관
-가는법: 지하철 7호선 중계역 3번 출구 도보 8분 (노원구 동일로 1238)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