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벚꽃축제 기간 버스막차 연장 운행

내 손안에 서울

Visit1,796 Date2018.04.04 15:06

여의도 벚꽃축제 기간 동안 주말 버스 막차가 연장 운행된다.

여의도 벚꽃축제 기간 동안 주말 버스 막차가 연장 운행된다.

벚꽃명소인 여의도의 봄꽃축제가 4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개최된다. 이에 서울시는 봄꽃축제 기간 중 관람객이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말 동안 버스 막차를 연장하고, 지하철 9호선 증회 운행한다.

6일 금요일과 7일 토요일 밤, 여의도 일대를 경유하는 버스를 익일 새벽 1시 20분까지(차고지 방향) 연장 운행한다. 운행 연장되는 버스는 총 28개 노선으로 여의서로 인근 ▴여의도환승센터 ▴국회의사당역 ▴순복음교회 정류소 등에서 막차가 1시 20분에 차고지로 출발한다.

축제기간 인파가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7일 토요일과 8일 일요일에는 국회의상당역을 경우하는 지하철 9호선을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하루 72회씩 증회 운행한다. 여의도·여의나루역을 경유하는 5호선은 현장상황에 따라 필요시 증회 운행할 예정이다.

지하철의 경우 막차 연장은 하지 않지만, 증회 운행과 함께 역사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국회의사당역 등 인근 5개 역사에 7일까지 안전요원을 최대 84명 배치한다.

한편, 국회 뒤편 ‘여의서로(1.7km)’와 ‘서강대교주차장 입구 둔치도로~여의하류IC(1.5km)’는 축제기간 동안 24시간 차량통행이 통제되며, ‘의원회관 진입로~여의2교 북단(340m)’과 ‘국회 북문~둔치주차장(80m)’은 축제기간 중 주말 동안만 차량통행이 제한된다.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차량 통제 구간 (☞ 이미지 클릭 크게 보기)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차량 통제 구간 (☞ 이미지 클릭 크게 보기)

시는 7일 토요일 오후 시간대에 최대 혼잡이 예상된다며 이 시간대를 피하면 보다 여유롭게 봄꽃을 감상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버스 막차운행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 홈페이지 또는 다산콜센터(1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도로통제 및 축제상세정보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2018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