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5만원’ 어린이대공원 텃밭 신청 24일 마감

내 손안에 서울

Visit5,655 Date2018.03.19 16:25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에 참여할 130가족 모집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에 참여할 130가족 모집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주말마다 어떻게 시간을 보낼까 고민되시죠. 그럴 땐 아이들에겐 놀이터가 되고, 부모님에겐 건강한 먹거리 창고가 되는 텃밭 하나 가꿔보시면 어떨까요. 가까운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어린이 동반 가족들을 대상으로 텃밭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신청해보세요. 농사 경험이 없어도 농작물 재배교육과 도와주는 멘토들이 있어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신청일정과 방법,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11월까지 운영, 가족당 참가비는 5만원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어린이대공원(광진구 능동) 텃밭에서 채소를 심고 가꿀 참여자 130여 가족을 19일부터 모집한다.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 프로그램은 서울에 거주하는 가족 중 적어도 자녀 1명의 나이가 만 13세 이하(2004년 3월 19일 이후 출생자)인 가정이면 신청할 수 있다.

텃밭은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후문 입구에 있으며, 가족당 1구획(8m²)의 텃밭을 제공받게 된다. 밭농사를 처음 지어보는 사람은 자원활동가가 재배 기술을 지도해 줄 수 있다. 참가비는 5만원이다.

참여한 가족은 4~11월 동안 쌈채소, 배추 등의 작물을 재배해 수확할 수 있고, ▴텃밭 팻말 꾸미기 ▴농작물 재배교육 등 다양한 계절별 체험프로그램(6회)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공원에서 활동하는 자원활동가들(도시농부들)이 텃밭 멘토로서 기초 농경지식과 텃밭재배 노하우도 전수할 예정이다.

어린이대공원 꿈마루 2층 방문접수, 모집은 24일까지

텃밭 분양은 참가 희망자 중 3세대 동거가족(1순위)과 자녀가 3인 이상인 다둥이 가족(2순위)에게 우선 분양하고, 기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분양 대상을 선정한다.

참가자 모집은 어린이대공원내 꿈마루 2층 서울어린이대공원 시설팀 사무실에서 현장접수로 진행한다. 모집기간은 19일부터 24일까지, 방문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현장 접수 시 신분증과 우선순위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동거인 포함으로)을 지참해야 한다.

참가자 발표결과는 오는 26일 오후 5시에 추첨 후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 프로그램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 프로그램

한편, 공단은 이번에 텃밭 분양을 받지 못한 가족과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맛있는 텃밭 ▴자연식감 텃밭놀이 ▴모심기·추수 등 교육용 텃밭과 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어린이 텃밭 체험프로그램 참여가족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농부왕’ 선발도 진행해 수상자 가족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2019년 어린이텃밭 분양 우선권을 부여한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은 도심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자연의 경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시민 여러분께 사랑받는 어린이대공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어린이대공원 02-450-9322,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