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건강해지는 재테크 ‘시민건강포인트’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318 Date2017.12.18 14:51

당뇨, 고혈안 환자를 위한 시민건강포인트

합병증 위험이 있어 더 세심하게 건강을

시민건강포인트란 뭘까요

시민건강포인트, 어떻게 적립하나요

시민건강포인트, 교육만 받아도 적립된다고요

건강해지는 기쁨만큼 적립되는 시민건강포인트

시민건강포인트, 사용방법을 알려주세요

시민의 건강을 민간의원과 함께 지키는 시민건강포인트 제도

내 건강이 곧 재테크!
당뇨, 고혈압 환자를 위한 시민건강포인트

#1
합병증 위험이 있어 더 세심하게 건강을 챙겨야 하는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서울시에서는 성실하게 치료를 받고 있는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을 위해 ‘시민건강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시민건강포인트란 뭘까요? 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가 동네 의원에서 꾸준히 치료 및 교육을 받을 때 지급되는 포인트. 시민건강포인트 참여의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시민건강포인트 시행자치구- 도봉구, 강북구, 성북구, 용산구, 광진구, 강동구, 구로구, 관악구, 서초구

#3
시민건강포인트, 어떻게 적립하나요?
최초 등록시 3,000포인트, 병원 방문시 1,000포인트(월1회 한정, 연 12회)
포인트 등록만 해도 3,000포인트가 쌓이고, 등록 후 병원 방문만 해도 1,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4
시민건강포인트, 교육만 받아도 적립된다고요?
고혈압, 당뇨병 관리를 위한 교육 수료만 해도 2,000 포인트가 적립된다. (온라인은 1,000포인트) 4회 수료시 1,000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며, 총 4,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5
건강해지는 기쁨만큼 적립되는 시민건강포인트
목표혈압/혈당 유지시 3,000포인트, 복합질환자는 최대 6,000포인트
꾸준한 관리로 건강해지면, 성과 포인트가 적립된다. 포인트 누적은 등록한 의원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의원을 이용한 경우게 포인트 통합은 불가능하다.

#6
시민건강포인트, 사용방법을 알려주세요!
시민건강포인트로 고혈압, 당뇨병 필수 검사비를 결제할 수 있다. 단, 등록한 의원에서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7
시민의 건강을 민간의원과 함께 지키는 시민건강포인트 제도.
고혈압·당뇨병과의 긴 싸움을 하고 계시다면 합병증도 막고, 포인트도 모으는 시민건강포인트를 신청해보세요!
○ 시민건강포인트 신청 및 건강 교육 문의 : 다산콜센터 120, 시민건강포인트 참여의원에서 문의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