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순환로 ‘국민대입구 진입램프’ 15일 개통

내 손안에 서울

Visit955 Date2017.12.14 15:47

정릉로 → 국민대입구 진입램프 진입

정릉로 → 국민대입구 진입램프 진입

성북구 정릉로 국민대입구에서 내부순환로 마장방면과 북부간선도로 태릉방면으로 진입할 수 있는 내부순환로 ‘국민대입구 진입램프’가 12월 15일 오후 3시부터 전면 개통된다.

지금까지 내부순환로 홍은램프에서 월곡램프 방향 약 9㎞ 구간에는 진입램프가 없어 성북구 정릉동·성북동, 강북구 미아동 주민들은 내부순환로 월곡램프, 하월곡램프를 이용해야만 했다.

월곡·하월곡램프로 교통량이 집중되면서 국민대 앞에서 월곡역까지의 정릉로는 상습 정체돼 교통이용에 불편이 많았다.

‘국민대입구 진입램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북악터널(정릉로)에서 정릉방향으로 약 700m 지나 우측차로를 이용하면 된다. 정릉동에서는 북악터널 앞 정릉지하차도를 이용해 정릉방향으로 유턴한 후 국민대 입구 진입램프로 진입하면 바로 내부순환로를 이용할 수 있다.

국민대입구 진입램프 위치도(☞ 이미지 클릭 크게보기)

국민대입구 진입램프 위치도(☞ 이미지 클릭 크게보기)

이번 ‘국민대입구 진입램프’ 개통으로 국민대입구에서 내부순환로 마장방면과 북부간선도로 태릉방면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어 정릉로의 교통량이 내부순환로로 분산됨에 따라 정릉로와 주변도로는 상습정체가 해소되어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대입구 진입램프는 폭 5m, 연장 533m의 규모로 지난 2013년 12월 착공한 후 만 4년 만에 개통되는 것.

서울시는 2007년 내부순환로→국민대입구 방면 진출램프를 신설했으며, 이번 국민대 입구 진입램프를 마무리함에 따라 정릉IC구간에 양방향 진입·진출램프를 모두 설치했다고 전했다.

문의 : 도로계획과 02-2133-8083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