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야~ 놀자’ 11일 만리광장 중림만리축제

내 손안에 서울

Visit505 Date2017.11.08 15:33

지난 5월 만리동에서 진행된 서울로잇다 페스티벌

지난 5월 만리동에서 진행된 서울로잇다 페스티벌

만리광장 중림만리축제-지도에서 보기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로 만리광장에서 ‘중림만리축제’가 열린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개최하고 있는 2017년도 ‘서울로잇다 페스티벌’의 마지막 축제다.

지역 축제인 만큼 기획단계부터 구성, 운영까지 중림동과 만리동 주민들이 모여 의견을 제시했고 축제에 반영했다.

행사 장소는 ‘만리광장’으로 결정했으며, 신규 주민과 기존 주민들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운동회’ 프로그램도 구성했다. 또 중림동 주민인 국악인 전미경과 통기타 가수 김홍익이 무대에 선다.

프로그램은 총 5개로 ▲중림만리 운동회 ▲구연동화 ▲공연 ▲체험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중림 만리 운동회’는 1부와 2부로 운영되며, 어린시절 운동회의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1부는 ‘중림만리 청백전’으로 O.X 퀴즈, 신발양궁, 판 뒤집기, 날아라 슈퍼맨, 전략 줄다리기, 공 주머니 담기가 진행된다. 2부는 ‘만리야~놀자’로 제기차기, 딱지치기, 대형윷놀이, 땅따먹기, 알까기가 준비돼 있다.

중림만리축제

중림만리축제

주민들과 시민들을 위한 공연도 진행된다. 한국의 전통 공연예술인 ‘유진호 줄타기’와 ‘핑거 스타일 기타리스트 정선호의 공연’도 행사장에서 볼 수 있다.

이날 행사장을 방문하는 어린이집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역사적 자산이 많은 중림동과 만리동의 이야기를 ‘중림만리 구연동화’로 소개하며, 약현성당, 서소문공원, 손기정 기념관 등을 동화 이야기로 전시한다.

플리마켓도 진행된다. 마켓 프로그램은 ‘중림만리 체험장’, ‘중림만리 만나장’ 등으로 구성된다. 중림동, 만리동 상가 주민들이 판매자가 되어 커피와 음료, 음식 등을 판매하며 중림사회복지관에서 에코파우치 만들기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특히, 중림동 새마을부녀회와 마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먹거리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 홈페이지 : 서울로잇다 페스티벌 (www.seoulloitda.com )
○ 문의 : 공공재생과 02-2133-8652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