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생겼다! 서울20] 양재 R&CD지구 혁신허브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817 Date2017.09.26 17:14

잘생겼다!서울20-지도에서 보기

잘 생겼다! 서울 20
서울시는 올해와 내년 새롭게 문을 여는 공간 20곳을 엄선해 ‘잘생겼다! 서울20’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새롭게 개장하는 시설은 옛 것을 무조건 허물고 새로 짓기보다 기억과 가치를 되살렸습니다. ‘내 손안에 서울’에서 잘생긴 서울 명소 20곳을 만나보세요.
(☞ 잘 생겼다! 서울 20 사이트 바로가기)

양재 R&CD지구 혁신허브

양재 R&CD지구 혁신허브 다목적홀

양재 R&CD지구 혁신허브 다목적홀

양재 R&D지구 혁신허브-지도에서 보기

양재 R&CD지구 혁신허브

380만 ㎡에 달하는 양재, 우면, 개포동 일대가 R&D 연구역량이 집중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거점이자, 교통과 문화 인프라의 확대로 기업과 인재가 모여드는 혁신공간으로 거듭난다.

‘양재 R&CD지구’는 서울시와 자치구가 공동으로 지역특화발전특구를 지정하는 첫 사례로 민간 주도적인 R&CD 공간을 확충하고 미래 산업 선점을 위한 기술 개발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는 11월 개장을 앞두고 있는 ‘양재 R&CD지구 혁신허브’는 양재 R&CD특구의 초기 앵커시설로 활용되며, 기업과 인재 간 네트워킹 공간,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 입주 공간, 기업 간 협업과제를 발굴 지원하는 머닝러닝센터가 들어선다.

주요 프로그램

R&CD는 기존의 연구개발을 의미하는 R&D(Research & Development)의 개념에 기업 간 핵심기술의 연계 및 융합(Connection)으로 기술혁신을 도모하고, 기업의 창업․정착성을 위한 기술개발생태계 조성(Company), 지역사회교류(Community)와 상생과 문화(Culture) 공간으로의 장소성을 강화한 개념이라 하겠다.

앞으로 ‘양재 R&CD지구’ 내에는 ‘양재R&CD캠퍼스’ 조성을 비롯한 R&CD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4개 분야 20개 세부사업이 2021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혁신허브 개관에 앞서 시는 카이스트(KAIST, 한국과학기술원)·모두의연구소와 협력해 인공지능(AI) 분야 입주기업을 모집한 바 있다. 혁신허브 입주기업에게는 저렴한 임대료, GPU클러스터 서버 무상 제공, 기술교육 및 세미나·포럼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 양재 R&CD지구 혁신허브
○ 개관 : 2017년 11월 예정
○ 위치 :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5번 출구/서초구 태봉로 114
○ 교통 : 3호선 양재역 10번 출구 /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5번 출구/서초구 태봉로 114
○ 문의 : 02-2133-5218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