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내 손으로 ‘서울시 예산’ 정한다면

내 손안에 서울

Visit261 Date2017.09.01 15:33

내가 뽑는 우리 동네 사업 ‘시민참여예산’

“혹시 시민참여예산이 뭔지 알고 있는 사람? 시민참여예산사업은 우리 동네에 필요한 사업들을 직접 제안하고 선정할 수 있는 제도야.

서울시 예산편성 과정에 우리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아주 의미 있는 제도지! 그러니깐 내가 사는 동네를 내 손으로 바꿀 수 있는 아주 소중한 기회라구~

안 그래도 내가 내는 세금이 어디에 쓰이는 지 궁금했었는데, 마침 시민이 직접 세금 운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니! 짱 신기하지?

게다가 이미 2012년부터 진행되고 있어! 우리가 알고 있는 은평구 도서관 생각숲길이나 중랑구 마음나눔가게가 바로 이 시민참여예산으로 시행 중인 사업이라구~

정말 생각보다 우리 가까이에 있지? 내년에는 시민참여예산이 555억 규모로 운영된다는데, 이를 위해서 시민투표가 8월 21일부터 진행되고 있고, 9월 2일에 사업이 최종으로 결정돼!

이번에 투표할 수 있는 사업은 ‘우리 동네에 버스 승차대를 설치해주세요’부터 ‘GMO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 ‘장야인 수영교실 운영’ 등 교통에서 여성 분야까지 시민과 시청이 함께 하는 정책사업 239개 중에 25개에 투표하는 거야.

우리가 낸 세금을 우리 손으로 결정할 수 있는 소중한 권리, 놓치지 않고 투표 할 거지? 응? 그럼 지금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mvoting.seoul.go.kr/41611)에 접속해주라! 본인 인증을 하구 원하는 사업에 투표하면 끝!

그럼 우리 더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어 보자구! 서울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열정을 보여주자! 아자아자.”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