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을 위한 힐링체험농장 운영

내 손안에 서울

Visit5,428 Date2017.03.31 17:13

힐링체험농장 농작물 수확체험

힐링체험농장 농작물 수확체험

서울시는 강서구 과해동 22-2번지에 조성된 ‘힐링체험농장’에서 4월 25일부터 6월 29일까지 농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서울시내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 단체 2,080명(1회 40명 내외)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내외로 운영된다.

다양한 테마농원에서 전문강사가 모종심기, 동물 먹이주기, 가마솥 밥짓기, 제철 농산물 조리·시식 등의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경복궁쌀, 늘싱싱한채소, 서울꽃단지 등 서울시 대표 농산물들을 수확하고 체험하는 순서도 마련된다.

모종심기 체험, 식물터널 관찰

모종심기 체험, 식물터널 관찰

힐링농업체험 참여신청은 4월 4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o.seoul.go.kr) 예약 메뉴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을 먼저 한 후에 참여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은 전자메일(7dksdmsrb@seoul.go.kr)로 제출해야한다. 강서구 관내 유치원 및 학교는 강서구청(www.gangseo.seoul.kr)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권혁현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심 속 아이들이 힐링농업을 체험하면 자연스레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고 올바른 식생활을 형성해 나갈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 02-6959-9361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