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는 단 하루! ‘포켓몬고’ 대신 ‘한강GO’

내 손안에 서울

Visit1,296 Date2016.09.21 17:00

`한강 GO` 게임 예시(좌), 한강 이색 달리기 포스터(우)

`한강 GO` 게임 예시(좌), 한강 이색 달리기 포스터(우)

‘포켓몬 Go’ 같은 증강현실게임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10월 1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증강현실게임과 마라톤 레이스를 접목한 <2016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한강아, 함께 달리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사업본부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한강 관광자원화 사업’ 일환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한강을 단순 휴식의 공간에서 벗어나 적극적 참여의 공간으로 만들고자 체험형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회는 단 하루! 대표 프로그램 증강현실게임 ‘한강 GO’

먼저 ‘한강 GO’는 한강공원 앱을 다운받아 레이스 코스를 따라 달리며 포인트 및 쿠폰 등을 적립하는 게임이다.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한강 스토리텔링 퀴즈를 한 번에 맞추거나 한강 시설물을 활용한 빙고를 빨리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포인트 적립은 1점~20점의 5종의 포인트 중 하나를 획득하거나, 한강 스토리텔링 퀴즈 풀고, 빙고게임 완성하여 획득할 수도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하면 100포인트를 먼저 적립할 수 있다.

경품 획득은 콘서트 및 레이스에 참여하는 아이돌그룹 엠펙트(M-FECT)의 사인CD 및 협찬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푸드트럭 쿠폰은 행사장에 운영되는 푸드트럭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 레이스 완주 후 교환소에서 종이쿠폰으로 교환 후 사용할 수 있다.

증강현실게임 ‘한강 GO’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행사 종료 후 포인트 최고 득점자에게는 유럽가족여행권(300만 원 상당)이 주어질 예정이다.

테마에 맞춰 달려라! 테마 레이스 및 부대행사

이번 축제는 게임만 하는 레이스는 아니다. ▲오전 11시, 한강 글로벌런(전통의상 입고 달리기) ▲오후 2시, 한강 희망런(깃발에 소망을 적어 조형물 완성) ▲오후 6시, 한강 달빛런(UV 페인팅, 팔찌 착용하고 달리기) 등 시간대별 테마에 맞춰 달리는 동시에 증강현실 게임 ‘한강GO’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레이스 코스 인근 수영장에서는 버블 체험존이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어린이와 동반 가족들을 위해서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전통놀이 체험 ▲모래놀이 키즈존이 운영된다. 또한 다양한 세계음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이 운영되어 참가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메인무대(너른 들판)에서는 레이스 중계와 공연 프로그램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주간에는 글로벌 전통공연과 인디밴드 공연이, 야간에는 K-POP 및 EDM 콘서트가 진행된다. ▲마마무 ▲크나큰 ▲엠펙트(M-FECT) ▲갈릭스밴드 ▲슈가도넛밴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10월 1일 하루 동안 여의도 한강공원 행사장으로는 자전거 통행을 제한할 예정으로, 여의도 한강공원을 통과하는 자전거 이용객은 샛강 방면으로 우회 통행이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hangangrun.com) 및 축제사무국(02-3780-0584~5)으로 하면 된다.

황보연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16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는 세계 최초로 증강현실 게임과 달리기를 접목시켜 시도하는 이색적인 행사”라며, “한강공원 앱을 통해, 많은 시민들과 외국인들이 축제에 참여하여 곳곳에 숨겨진 한강의 매력을 체험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