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 통합(시민기자+시민작가) 및 운영 변경 안내
작성자 내 손안에 서울 등록일 2017.03.08 조회 129

 

 

2017년 3월부터 내 손안에 서울 기자, 작가가 시민기자단으로 통합 됩니다.

2017년에는 보다 많은 시민참여의 기회를 갖고 또 최근 트랜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생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이 통합 운영됩니다.

앞으로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의 가입 및 콘텐츠는 아래와 같이 운영됩니다.

 

 

첫째, 별도 가입할 필요 없습니다.

기존에는 시민기자와 작가를 별도 가입하고 기사/사진/영상/웹툰 콘텐츠를 등록해야 했습니다. ‘시민기자단’에 가입하시면 기사 작성은 물론, 사진/영상/웹툰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록이 가능 합니다. 기존에 가입한 시민기자 및 시민작가는  그대로 활동 가능합니다. 

 

둘째, 모호 했던 발행기준이 ‘홍보미션’ 으로 명확해 집니다.

‘시민이 알리는 서울‘의 본래 취지를 살리고, 시민 콘텐츠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사진/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분야(구,시민작가)의 운영영방식이 ‘홍보미션’ 방식으로 변경 됩니다. 단, 웹툰은 자유 주제로 유지 됩니다.

홍보미션은 내 손안에 서울 공지사항 게시판과 시민기자단 네이버카페(cafe.naver.com/seoulmediahub)
를 통해 3월 10일 부터 매주 금요일 별도 공지를 통해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홍보미션 주제와의 관련성이 시민 콘텐츠 발행 기준이 되어 내 손안에 서울 포토/영상 코너에 게재됩니다.
 시민 참여 콘텐츠는 서울시의 다양한 홍보에 활용됩니다.  앞으로도 서울을 알리는 시민 콘텐츠 생산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셋째,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분야가 신설 됩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보다 감각적인 디자인 콘텐츠로 공감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 분야가 신설 됩니다. 내 손안에 서울 웹사이트에 뉴스/ 포토/ 영상등 외 ‘카드뉴스’라는 메뉴가 새로 생기고 다른 콘텐츠와 같이 홍보미션 방식으로 운영 될 예정입니다.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 사진/영상/웹툰 등의 콘텐츠 운영 방식 변경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inews@seoul.go.kr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