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가는 방법과 후기

서울미디어메이트

Visit1,083 Date2016.06.02 16:30

서울미디어메이트 유현수

 

서울시에서 지난 3월 31일 시작하여 오는 10월 30일(일)까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일대에서 진행하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2016’이 연일 이슈가 되고 있어서 지난 금요일 직접 방문해봤다.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에서 진행되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신나는 공연과 핸드메이드 상품 그리고 푸짐하게 펼쳐진 세계 각국의 음식들로 재미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야시장으로 기록될 만큼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의 모습을 직접 구경해보자!

밤도깨비야시장_유현수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여의도’, ‘DDP’, ‘목동운동장’ 그리고 ‘청계광장’에서 운영됨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 중에서 이번 글은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에서 열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소개한다.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은 한번 방문해 봤던 분들은 쉽게 찾을 수 있지만, 한번도 물빛광장을 방문해보지 않은 분들은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왜냐면 곧바로 연결된 교통편이 없이 대부분 ‘도보’로 적게는 2~3분에서 많게는 10분 정도 걸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여의도 한강공원을 방문하는 분들과 야시장 방문객이 함께 방문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으면 교통 상황 때문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밤도깨비야시장_유현수1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을 방문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대중교통’ 그 중에서 ‘지하철’을 추천한다.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오면 한강이 보이며 많은 방문객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출구 방향을 따라서 약 5~10분 정도 구경하며 걷다보면 마포대교를 지나면서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의 모습이 나타나고… 멀리서도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만큼 주변이 많은 사람들로 가득찬 모습을 보여준다.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오면 시원하게 보이는 한강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불금(금요일)이라서 그런지 친구나 연인과 함께 방문한 많은 방문객들의 모습이 보였다.

방문객이 많다고 해서 덥고 짜증나는 분위기가 아니라… 한강의 밤 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는 조금 복잡한 공원의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오랜만에 야시장 구경이라서 그런지 일반 상가 쇼핑과는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다.

곳곳에 화장실을 비롯한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고, 한강 공원의 여유로움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여의도’는 다른 야시장보다 조금 더 한산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인터넷에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관련해서 주변 상권과의 문제가 기사화되고 있다. 하지만 직접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방문해서 살펴본 느낌은 주변 상권에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밤도깨비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여의도’는 3월부터 시작되어 10월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5시간 동안 운영된다.

6시부터 11시까지만 제한적으로 열리고, 야시장 자체에서 취급하는 제품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주변 상권에 영향을 주기 어렵다는 것이다. 말 그대로 ‘야시장’의 재미와 매력을 즐기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의도 한강공원을 찾아서 쉬면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반대로 주변 상권에는 더 좋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금요일이라면 퇴근 후 야시장을 찾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토요일이라면 주변에서 오전/오후를 보내고 저녁이 되어서야 야시장을 방문하는 만큼 더 많은 방문객을 불러오는 요소가 된다는 생각이 든 것이다. 특히, ‘먹거리’만 봐도 새롭고 맛있게 즐길 수 있지만 대기 시간이 필요한 만큼 이런 푸드 트럭을 싫어하는 분들은 인근 식당(음식점)에서 식사를 해결할 수도 있는데… 무조건 야시장의 단점만 강조하는 것은 좋은 모습처럼 보이지 않는다.

 점점 더워지는 요즘 시원한 한강의 바람을 맞으며 이색적인 밤 데이트 코스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추천한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