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고지서 신청하고 수도요금 감면 받으세요

내 손안에 서울

Visit1,634 Date2016.06.14 17:40

아리수ⓒ연합뉴스

오는 7월부터 수도요금 고지서를 이메일로 받으면 수도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지난 3월 수도조례가 개정됨에 따라 수도요금 고지서를 이메일로 받는 ‘수도요금 전자고지’ 신청하면 7월 납기분부터 상수도 요금의 1%(최소 200원에서 최대 1,000원까지)를 감면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납부자가 전자고지(이메일)와 자동이체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에만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었다.

시는 수도요금 전자고지는 수도요금 감면뿐만 아니라 고지서 분실에 따른 수도요금 연체 가능성이 줄어들고, 시민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부과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메일 고지서는 6월 15일부터 거주지별 관할 수도사업소, 다산콜센터(국번없이 120)에 전화로 신청하거나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arisu.seoul.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홈페이지를 통한 전자고지 신청방법
①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접속 → ② 홈페이지 메인화면 좌측 민원서비스안내 중 ‘민원신청’ 클릭 → ③ 로그인 → ④ 전자메일(이메일) 신규(해지/변경) 신청 클릭

한국영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수도요금 감면은 물론이고 종이 낭비도 줄일 수 있는 수도요금 전자고지를 많은 시민들이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