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넷째 일요일, 서울골목탐방 떠나요~

내 손안에 서울

Visit8,033 Date2016.02.15 15:51

한옥ⓒ시민기자 김영옥

흔히 여행은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합니다. 서울골목여행, 이번엔 탐방프로그램으로 우리가 몰랐던 서울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보세요. 2월, 북촌한옥마을부터 시작합니다.

서울도서관은 ㈜이야기경영연구소와 공동으로 이번 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일요일 총 10회에 걸쳐 서울 시내 거리와 골목을 탐방산책하는 <서울에 미학을 입히자!>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강연과 골목탐방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 거리와 골목에 담겨있는 역사와 문화 등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발굴하면서 도시미학 관점에서 서울을 돌아볼 예정입니다.

특히 매회  ‘도시에 미학을 입히다’의 저자인 고명석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 객원교수의 강연과 현장해설을 통해 프로그램의 깊이를 더합니다.

탐방 프로그램의 첫 번째 산책은 오는 28일 ‘전통한옥의 미감을 간직한 북촌한옥마을’이란 주제로 북촌한옥마을에서 시작합니다.

북촌한옥마을 탐방은 ‘도시에 미학을 입히다’의 저자인 고명석 교수의 강연과 학고재 미술관과 정독도서관, 안국동 윤보선 가옥, 백인제 가옥,북촌전망대, 북촌5가 길 등 북촌한옥마을의 구석구석을 저자의 해설과 함께하는 일정으로 구성됩니다.

서울에 미학을 입히자

북촌한옥마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일요일, 서촌 통인시장(4월), 문래동 예술촌(5월), 염리동 소금길(6월), 후암동 해방촌(9월) 등 익숙하기도 하지만, 아직은 낯선 서울 골목의 곳곳을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회당 만 원이며, 신청은 이야기경영연구소(02-783-3352)를 통해 하시면 됩니다.

이용훈 서울도서관장은 “서울시민들이 도시미학 관점에서 서울의 거리와 골목을 걸어보고 다양한 현상과 문제에 대해 깊이있게 토론도 하는 탐방모임을 통해, 낙후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서울시 여러 공간들에 담겨있는 역사와 문화, 생활 등을 찾아가다보면 서울을 더욱 깊게 알고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문의전화 : 02-783-3352
이야기경영연구소 : www.storybiz.co.kr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