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운현궁에서 ‘운수대통’ 하세요!

내 손안에 서울

Visit673 Date2016.01.26 16:05

설날잔치

다가오는 설 연휴에 집에서 시간 보내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연휴동안 가족들과 함께 운현궁 나들이에 나서보면 어떨까요?

서울시는 민족 대 명절 설을 맞아 2월 5일부터 9일까지 2016 병신년(丙申年) 운수대통 ‘운현궁 설날 잔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운현궁 설날 잔치’는 다양한 전통공연이 포함된 ‘공연마당’과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운수대통 마당’, 만들기 체험 및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체험마당’으로 풍성하게 구성됩니다.

공연마당은 2월 8일 오후 2시 ‘새해맞이 대북 퍼포먼스’와 9일 오후 2시 ‘퓨전 사물놀이 콘서트와 우리 소리’로 꾸려져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운수대통마당에서는 새해 윷점 보기와 새해 소원지 쓰기, 새해 부적 찍기 등을 통해 각자의 운수를 점치고 만복을 기원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 캐릭터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체험마당에서는 복조리 만들기,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가족들과 함께 즐기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8일과 9일 오후 3시에 진행하는 ‘가족 대항 윷놀이 대회’는 사전 선착순 모집을 통해 선발된 8가족이 참여하는 경연대회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입니다.

한편, 서울시는 설 연휴 고향을 방문하는 서울 시민들도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복조리 만들기와 윷놀이, 투호놀이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정월대보름 전날인 2월 21일까지 연장 진행할 방침입니다.

강희은 서울시 역사문화재과장은 “새해를 맞이하여 왕실문화의 전당 운현궁에서 준비한 다양한 세시 풍속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즐겁고 활기찬 새해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행사 일정표

문의 : 운현궁 관리사무소 02-766-9090
홈페이지 : www.unhyeongung.or.kr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