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위 검색사이트 '바이두'에 '서울'이 뜬다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15.11.20. 16:01
서울시는 중국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중국 최대 검색사이트인 ‘바이두’와 20일 업무협약을 채결했습니다.
바이두는 중국 인터넷 사용자의 96.7%가 사용하는 1위 검색사이트로 일일 접속자가 2억명 이상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어 중국 관광객 대상 마케팅에 매우 중요한 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① 바이두 플랫폼을 통한 서울관광 정보 확산 지원 ② 서울여행 관련 검색 분석자료 공유 등을 통한 관광객 유치업무 협력입니다.
앞으로 바이두에서 ‘서울여행’ 정보 검색 시, 서울의 정보가 보다 잘 검색되도록 하고, 서울의 다양한 명소·축제·이벤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할 예정입니다.
한편, 서울시는 2016년도 초에 개편될 서울시 관광 웹사이트에는 바이두에서 제공하는 인기 검색어를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메인 화면과 Top 10 페이지를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김의승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잠재 관광객들이 실제로 어떠한 내용을 검색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모든 관광홍보의 시작”이라고 하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 관광객들이 원하는 사항을 속 시원히 알려주어 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서울 방문이 될 수 있도록 바이두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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