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시민청결혼식 100호 커플 탄생

내 손안에 서울

Visit777 Date2015.11.13 15:20

시민청 태평홀

시민청 태평홀

“생각지도 못했는데 시민청결혼식 100호 커플이 돼서 무척 기쁩니다. 우리 마음에 꼭 맞는 행복한 결혼식을 만들기 위해 시민청결혼식을 선택했고, 작은 결혼식을 올린 선배 부부들의 경험담을 참고해 열심히 발로 뛰면서 준비했습니다.”(조기도)

“우리의 경험담이 경제적인 이유로 결혼을 주저하는 많은 이들에게 용기를 주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는 시민청 뿐만 아니라 다른 공공기관에서도 작은 결혼식이 열리는 분위기가 확산돼서 더 많은 커플들이 뜻깊은 사랑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김도연)

서울시가 허례허식을 벗고 개성을 담은 작고 뜻깊은 결혼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3년 시민청 개관과 함께 시작한 ‘시민청결혼식’. 작고 뜻깊은 이 결혼식에 100호 커플이 탄생합니다. 15일 시민청 태평홀에서 100번째 예식을 올리는 이들은 조기도(33), 김도연(27) 예비부부입니다.

시는 100호 커플 탄생을 기념해 시민청결혼식을 통해 사랑의 결실을 맺은 부부들과 결혼을 앞둔 시민청 예비부부교육 수강생, 그리고 시민청결혼식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함께하는 ‘100쌍의 작고 뜻깊은 시민청 결혼 이야기’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먼저 시민청결혼식을 올린 99쌍의 부부들과 함께하는 ‘작고 뜻깊은 시민청결혼식 홈커밍데이’ 행사를 15일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진행한 데 이어, 시민청 예비부부교육 수강생들이 ‘상상 속 결혼식’을 주제로 만든 미술작품들을 전시하는 ‘100명의 상상 속 결혼 이야기’와 시민청결혼식과 관련된 사진과 소품들을 전시하는 ‘작고 뜻깊은 100가지 걸음 展’을 시민청 시민플라자에서 15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합니다.

‘100명의 상상 속 결혼 이야기’에서는 3월부터 10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시민청 예비부부교육’ 수강생들이 ‘상상 속 결혼식’을 주제로 만든 콜라주 작품 50점을 전시하고, 관람객 누구나 나만의 결혼식을 주제로 콜라주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100쌍의 작고 뜻깊은 시민청 결혼 이야기’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청 홈페이지 또는 전화(02-739-7332/7055)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연구원 결혼식

서울연구원 결혼식

퓨전결혼식

퓨전결혼식

한편 시민청결혼식은 시민의 삶의 소중한 순간을 함께하기 위해 시민청이 진행하고 있는 ‘동행 프로그램(시민청결혼식, 시민청예비부부교육, 어린이동화구연)’의 하나로 시민청 태평홀과 서울연구원 야외 뒤뜰을 활용해 작은 결혼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황보연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시민청결혼식의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하길 희망한다”며 “시민의 삶에 항상 동행하는 서울시 시민청은 시민들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합리적이고 뜻깊은 결혼 문화 정착과 확산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