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계열 선택이 고민된다면? 이곳으로!

시민기자 김미선

Visit595 Date2015.10.16 15:08

2015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입장하고 있는 학생들

2015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입장하고 있는 학생들

찬바람이 불고,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가을,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주변으로 학생들이 모였다. 보고, 듣고, 체험하는 2015 서울진로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행사장으로 향하는 학생들의 발걸음이 가벼워 보인다. 초, 중, 고 학생, 교원, 학부모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2015 서울진로직업박람회가 14일부터 17일까지 ‘가슴 뛰게 하는 나의 꿈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부스 덕분에 가볼만한 곳도 많다. 직업흥미 검사관, 직업카드 검사관, 꿈을 키워가는 이야기 진로검사 상담관, 고입상담관, 대입상담관, 대학학과 상담관, 직업인 상담관 등 주제별, 연령별로 선택해 방문할 수 있다.

박람회장 행사장을 이동중인 학생들(좌), 오케스트라 공연준비하는 학생들(우)

박람회장 행사장을 이동중인 학생들(좌), 오케스트라 공연준비하는 학생들(우)

내가 어떤 직업에 흥미를 느끼는지 테스트해볼 수도 있다. 다양한 On-line 직업흥미검사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직업흥미 검사관, 진로를 설계하는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쪽에서는 직업카드 분류를 통한 개인성향과 진로방향을 찾고, 진로검사 결과에 따라 어떤 계열의 고등학교에 진학할지 상담도 가능하다. 일반고, 자율고, 특성화고, 특목고 등 입학 상담이 펼쳐지고 있다.

진로 체험 부스외에도 다양한 책을 전시 하고 관람할 수 있는 도서관, 열린 마음과 열린 사고로 소통할 수 있는 휴게광장이 조성되어 있어 쉬어갈 수도 있다. 꿈 애드벌룬 조형물을 지나가는 학생들의 모습이 왠지 행복해 보인다.

꿈 조형물 `가슴 뛰게 하는 나의 꿈 이야기`

꿈 조형물 `가슴 뛰게 하는 나의 꿈 이야기`

국내 유명강사의 특별강연과 함께 펼쳐지는 다양한 동아리 공연활동도 볼거리의 하나이다. 자세한 내용은 `2015 서울진로직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단체관람과 개별관람으로 나눠 박람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개별관람은 등록데스크에서 개별접수 후 입장이 가능하다. 지금 이순간 자신의 꿈을 향해서 출발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이 있다면, 이번 주말에 행사에 참여해보는 것이 어떨까?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