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가 가장 화려해지는 순간을 만끽하라!

내 손안에 서울

Visit746 Date2015.10.07 17:21

DDP 전경

DDP 전경

서울디자인재단이 10월 9일부터 10월 10일까지, 디자인과 창조지식의 발신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및 인근 장충단로 일대에서 <시민이 함께하는 ddp 동대문 축제>를 개최합니다.

‘DDP 동대문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 그리고 동대문 지역 상인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지역상생 축제로, 9일 ‘생방송 뮤직뱅크’를 전야제로, 10일 ▲ 주요행사(최초 동대문 대표 상권 12개가 동시 참여하는 열린패션마켓+패션쇼 3건+세계 최고 팝핀그룹 공연), ▲부대행사(사회적 활동 기업마켓 8건+각 종 퍼레이드 6건+시민체험프로그램 22건, 먹거리(푸드트럭) 행사 7건 등), ▲특별행사(뮤직페스타 2건) 등 총 60여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전 세계 116개국에 생방송 되고 핫한 한류스타들로 구성된 전야제 행사 시행

9일에는 축제 전야제로 ‘생방송 뮤직뱅크’ 공개방송이 전 세계 116개국에 생중계됩니다.

공개방송은 태연(소녀시대), 씨스타, 씨엔블루, 방탄소년단, 갓세븐 등 핫한 한류스타들로 구성된 총 17개팀이 참여하여 행사현장에 열기를 더 할 예정입니다.

방청권은 6일 오전 10시부터 8일 오후 6시까지 DDP 종합매표소(B2F 어울림광장 알림터 옆)에서 5,000명에 한해 선착순 무료 배포됩니다. (※ 1인 2매 배부되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음)

동대문 대표 쇼핑몰과 도매상가가 손을 잡고 ‘열린 패션마켓’ 열어

특히, 이번 축제는 동대문 상권 활성화의 취지에 발맞추어 12개의 동대문 대표 쇼핑몰과 도매상가가 함께 참여하는 ‘열린 패션마켓’이 열려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직접 만납니다.

이번 축제의 주요행사인 ‘열린패션마켓’은 전문 VMD(visual merchandiser)가 각 상가의 특성과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선별한 의류 아이템으로 채워질 예정이며, 동대문을 방문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동대문상권의 매력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동대문 속의 작은 동대문’을 만들어 상인들과 시민 및 관광객들의 접점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10일 본행사, 총 60여개 주요행사·부대행사·특별행사로 다채롭게 구성

10일 본행사에는 동대문 출신 유명 디자이너의 패션쇼를 개최해 수준 높은 동대문 패션 비즈니스의 위상을 보여줍니다.

‘Yang’s by HEEDUK’의 양희득 디자이너, ‘Y by youjiyoung’의 유지영 디자이너, ‘Sling Stone’의 박종철 디자이너 등이 참여해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밖에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습니다. ‘대한민국 공군군악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피카츄 퍼레이드’와 ‘갬블러크루의 댄스배틀’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신호유희의 탈출 거리극’과 ‘브라질 삼바카니발 라퍼커션’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피카츄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뷰티스쿨 체험존’에서는 네일아트, 핸드마사지, 페이스페인팅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실크스크린 프린팅 체험, 예술 장돌뱅이 체험, 트라이비키 체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LED 장미정원에서 프로포즈 이벤트도 펼쳐진다

LED 장미정원에서 프로포즈 이벤트도 펼쳐진다

또 10일 늦은 7시 30분부터 약 150분간 특별행사 ‘뮤직페스타’가 한바탕 펼쳐집니다. 힙합 뮤지션들의 열정적인 무대와 LED레이저 퍼포먼스를 감상하실 수 있으며, 유명 DJ 라인업을 통해 관객들에게 잊지못할 동대문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전시 위해 내한한 이탈리아 디자인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축제 행사 직접 참여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이탈리아 디자인계의 거장,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이례적으로 시민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합니다.

DDP에서 8일부터 5개월간 진행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알레산드로 멘디니 전시를 위해 방한한 디자이너 멘디니는 서울 지역의 다문화 어린이 70여명과 함께 자신의 전시를 직접 관람하고, ‘알레산드로 멘디니 디자인키트’ 체험을 주도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입니다.

8일 오후 12시부터 11일 새벽 4시까지, 장충단로 300m가량 4차선 도로 교통 통제

장충단로 300m가량 4차선 도로 교통 통제

8일 오후 12시부터 11일 새벽 4시까지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DDP 인근 일부 도로가 통제됩니다. 이날은 장충단로 300m가량 도로(굿모닝시티에서 두산타워 방면)가 통제되어 4차선으로 축소 운영됩니다.

통제 기간 동안 장충단로 양방향 지체가 예상되므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청계6가 방면으로 진행하는 차량은 한양공고 앞길에서 동평화시장 방면으로 우회를 추천합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근 대표는 “올해로 2회를 맞는 ‘DDP 동대문 축제’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앞으로 더 발전시켜 전 세대를 아우르고 주변 상권과 교감하는 지역상생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홈페이지 : www.ddp.or.kr/festival/index.html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