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한 번 들러볼 만한 지하상가 속 ‘그 곳’

서울시설관리공단 서울시설관리공단

Visit796 Date2015.08.19 22:40

뭉친 근육, 널 어쩌면 좋니 – 타임브릿지

타임브릿지

일과 중엔 컴퓨터를, 퇴근할 때는 스마트폰을 쳐다보느라 목이 거북이처럼 변해버린 당신에게 필요한 건? 간단하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무언가다. 이곳에 당신을 우락부락한 몸짱으로 만들어줄 운동기구는 드물다. 하지만 허리 마사지 기구, 안면 마사지 기구, 목 마사지 기구 등 굳어버린 근육을 한방에 녹여줄 아이템들이 가득하다. 물론 당신의 거북목도 원상복구 가능하다.

실제로 한 손님의 경우 목 마사지 기구를 구매한 지인에게 직접 소개를 받고 와서 한 번에 70개를 구매해 갔다고. 간단한 기구 외에도 타임브릿지에는 비타민, 에코컵 홀더, 옷에 붙은 먼지를 제거하는 솔까지 마치 TV 속 홈쇼핑 방송에 들어온 것처럼 사놓으면 집안의 누군가가 어떻게든 쓸 것 같은 제품들이 가득하다.

참고로 타임브릿지는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출범한 (주)시니어허브의 안테나 매장으로, 60세 이상의 시니어들이 운영하고 있다. 마치 ‘역시 이 나이까지 살아보니 건강이 제일이다’라는 메시지를 전해주는 것 같다. 몸 여기저기가 찌뿌둥한가? 아니 지금 당장 뭉친 근육이 없어도 괜찮다. 이건 무엇에 쓰는 물건인가 싶어 하나 둘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꼭 하나 손에 들고 나오게 되는 곳, 오늘도 모니터만 바라보고 있었다면 퇴근길에 꼭 한 번 들러보길.

○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지하 88 을지스타몰 을특14호
○ 문의: 02-2269-7101

쌓인 일도 식후경이다 – 1982

1982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아침을 먹을 필요가 없다는 걸 의미하진 않는다. 하지만 찰나의 꿀 같은 잠을 연장하는 동시에 아침밥도 포기하고 싶지 않다면? 밥과 잠, 두 가지 토끼를 다 잡을 방법 어디 없을까? 정답은 지하에 있다. 을지입구지하도상가에 있는 1982는 매일 매일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컵밥과 떡볶이를 판매한다. HACCP 인증을 받은 국내산 식재료만 사용하는 것은 물론, 그날 만든 음식은 당일에만 판매한다.

참고로 상호가 1982인 이유는 김유진 대표가 해당 연도에 세상과 마주했기 때문이라고. 그녀가 창업한 이유는 간단하다. 을지로 주변에서 3년 동안 직장생활을 했지만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완벽한 가게를 단 한 곳도 찾을 수 없었다. 실제 경험에서 느낀 2%의 부족함을 채워서 만들었기 때문일까. 점심시간 무렵이 조금만 지나도 1982의 컵밥과 떡볶이는 금방 동난다. 그중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는 스팸. 최근에는 건강을 신경 쓰는 직장인이 늘어나면서 멸치나 견과류를 넣은 제품도 많이 나간다.

한편 김 대표가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바로 ‘버터 장조림 컵밥’. 매일 직접 쇠고기의 핏물을 제거하고 삶는 등 무려 8시간의 정성이 들어간다. 아침 출근길엔 밥 1/3공기에 해당하는 꿀모닝 사이즈로, 점심에는 반 공기 크기인 스몰과, 한 공기 크기의 빅으로 위의 크기에 따라 사이즈도 취사선택할 수 있다.

○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지하 58 109호
○ 문의: 02-318-1090 | blog.naver.com/spanish777

나의 운동에는 운동복이 팔할이다 – 빅 스포츠

빅 스포츠

학창시절 친구들과 재미삼아 맞췄던 축구 유니폼. 그 시절 메시나 호날두, 세브첸코, 판니스텔루이의 유니폼을 입고 운동장을 뛰노라면, 볼품없는 흙밭에서 공을 차면서도 기분만큼은 유럽 리그에 있는 같았다. 물론 브랜드 스포츠 매장에서 구매한 정품 유니폼은 아니었다. 초라하기만 했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선택한 대안은 바로 동대문운동장 근처에 있던 스포츠용품점. 원하는 유니폼을 고르고 등판에 이름과 번호까지 마킹해도 가격이 저렴해 공 좀 찬다는 녀석들에겐 일종의 성지 같은 곳이었다. 그랬던 그곳이 동대문운동장이 철거되면서 함께 사라졌다. 아니, 사라졌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우리의 성지는 아직 그곳에 있다. 정확히는 지하에서, 여전히 그 맥을 이어가는 중이다.

을지로와 동대문이 맞닿아있는 지하에 위치한 빅 스포츠 역시 스포츠용품을 취급하는 상점 중 하나다. 동대문운동장 철거 이후에도 6년간 자리를 지키며, 벌써 20년 넘게 상점을 운영하고 있다. 여전히 주요 고객은 축구 유니폼을 맞추러 오는 학생들로 유니폼뿐 아니라 스킬볼, 골키퍼 장갑 등 당신의 축구 실력을 업그레이드시켜줄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바쁘게 살다 보니 친구들과 공을 차고 놀았던 게 언제인지 가물가물한가?

일단 유니폼이라도 입어봐라. 혹시 모른다. 오랜만에 입어본 유니폼이 내면에 잠들어 있던 열정을 깨우고 그 시절 같은 팀들을 불러 모아 어느새 추억의 운동장에 모두를 모이게 할지도.

○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218 을지로지하센터 4구역 465호
○ 문의: 02-2272-9264

출처 : 매거진 G:HA[지하] 3호(서울시설공단)
G:HA[지하]는 서울 지하도 상가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Good:G) 상품, 즐거운(Haha:HA) 경험을 발굴하여 새로운 쇼핑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매거진입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