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파이브 워터파크 개장…9월엔 LED장미정원!

내 손안에 서울

Visit1,622 Date2015.08.13 14:54

송파구 가든파이브ⓒ미스터구

송파구 가든파이브

가든파이브 문화특구사업 <문화프로젝트> 시작…연말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일 예정

서울시(SH공사)에서 주최하는 가든파이브 문화특구사업 <문화숲프로젝트>가 13일부터 ‘문화숲아지트’라는 콘셉트로 시작됐습니다.

문화숲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는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에서 운영하는 ‘워터파크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워터파크 페스티벌’은 뜨거운 여름을 식혀줄 도심 속 야외수영장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풀장, 에어바운스 슬라이드는 물론 샤워시설, 매점, 파라솔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워터파크 페스티벌(가든파이브 중앙광장)

워터파크 페스티벌(가든파이브 중앙광장)

운영기간은 8월 13일부터 31일까지, 이용시간은 ▲평일 10:00~19:00, ▲주말 10:00~20:00, 이용요금은 ▲성인 7,000원 ▲어린이 5,000원이며, 종일권으로 판매됩니다. 단체 사전예약 고객(10인 이상)은 1인당 이용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당일 가든파이브 3만 원 이상 구매 영수증을 제시할 경우 1매당 1인(어른 2,000원 또는 어린이 1,0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8월 ‘워터파크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9월 ‘LED장미정원’, ‘가든아트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잇달아 열릴 예정입니다.

‘LED장미정원’은 장미 모형에 LED 전구를 설치한 조명 아트로, 가든파이브 옥상정원에 설치됩니다. 연인, 가족, 친구들이 모여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로맨틱한 공간으로 연출할 계획입니다. ‘가든아트마켓’은 가든파이브 입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미술품·미용·생활·먹거리 등 다양한 종류의 물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가든아트마켓’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달 넷째 주 토요일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에서 열립니다.

특히 올해는 가든파이브 오픈 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10월 중앙광장에서 `5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또 입주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한 동호회 프로그램인 ‘가든인클럽’도 지속적으로 운영합니다. ‘가든인클럽’은 2012년부터 운영된 입주민과 상인들이 주체가 되어 시민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하는 문화사업입니다. 가든파이브 합창단을 비롯해 사진동호회, 기타동호회 등의 활동을 통해 가든파이브 입주민들이 문화와 예술을 서로 공유하고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한편 <문화숲프로젝트>는 서울 동남권의 문화인프라 구축과 가든파이브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10년부터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문화특구사업입니다. 가든파이브의 각 공간을 활용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문화예술 창작 인프라로 조성하며,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서 시민들의 문화습관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문화숲프로젝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g5culture.or.kr) 또는 전화(02-2157-8772)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