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에 공모하세요~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724 Date2015.07.17 13:37

공고문

서울연구원(원장 김수현)은 2015년 하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은 서울시정 현장에서의 현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고 시민과 더욱 많이 소통하고 협력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서울연구원의 주요사업 중 하나입니다.

전문가, 현장 활동가, 대학교수, 학생, 개인 등 서울 시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서울 시민이 이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 서울을 연구하는 서울연구원의 박사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서울시 정책에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의 신청(공모)기간은 7월 20일부터 8월 3일 오후 6시까지이며, 공모분야는 연구과제(기획주제,자유주제) 분야, 연구모임 분야 등 2개 분야로 서울연구원 홈페이지(www.si.re.kr)를 통해서만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연구과제’ 분야에는 ‘기획주제’, ‘자유주제’가 있으며, ‘기획주제’는 ▲ 걷고 싶은 보행도시 서울 만들기, ▲ 재미있고 매력있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서울 만들기, ▲ 다문화 사회 서울의 문화 다양성이며, ‘자유주제’는 서울시정과 관련된 것이라면 어떠한 주제라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서 연구과제 10개, 연구모임 10개 등 총 20개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기획주제는 800만원, 자유주제는 500만원, 연구모임은 30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연구과제 및 연구모임 선정 기준은 현장성, 시정기여도, 창의성·독창성, 기관 간․개인 간 협력 등입니다. 2015년 하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 선정결과는 8월 중 연구원 홈페이지(www.si.re.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연구원 김수현 원장은 “서울연구원이 시민에게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서 시민중심의 연구를 하기 위한 사업이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문의 : 연구원 담당자(02-2149-1260)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