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꿀알바’ 기회 잡아봐!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1,657 Date2015.05.14 17:20

청춘의 땀, 서울시에 영글다

행정을 체험하고 사회경험도 쌓고 용돈까지 벌 수 있는 ‘꿀알바’가 있습니다!!

서울시와 25개 자치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시정을 체험하고 사회경험을 쌓을 대학생 아르바이트 1,739명을 모집합니다.

서울시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매회 모집마다 16대1, 21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인기 아르바이트입니다. 민원안내, 시민청 프로그램 지원, 행정업무 보조, 안전체험관 체험운영보조, 아리수 탐구교실 진행보조, 동주민센터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안내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서울 앱’을 통해 5월 15일부터 22일까지 신청 받고,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대상자는 6월 2일 발표합니다.

근무기간은 6월 26일부터 7월 24일까지이며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총 25일간 행정업무 지원 인력으로 활동합니다(자치구마다 모집기간과 근무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주 5일, 1일 5시간(점심시간 제외)근무하며, 하루 32,900원(점심 식대 5,000원 포함)의 임금을 받습니다.

시 대학생 아르바이트로 선발되면 직접 서울시정 현장에 찾아가서 체험하고 느끼는 ‘서울시정 현장견학’, 아르바이트 활동소감을 공유할 수 있는 ‘서울시장과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씁니다.

지원 자격은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거나 접수시작일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타 지역 소재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면 가능합니다. 특히 전체 480명 중 30%(144명)는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본인, 3자녀 이상 가정,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자녀, 국가유공자 및 자녀를 대상으로 특별 선발합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부서별 수요조사 결과와 신청자들의 본인 희망, 전공학과, 거주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청 및 사업소에 배치될 계획입니다.

한편, 서울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의 높은 경쟁률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예고 없이 취소하는 선발자들로 인해 수많은 지원자와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신청한 부서에 피해가 발생됨에 따라 지원제한을 적용합니다.

제한 대상은 ①근무를 앞두고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학생(2015.6.19부터 취소자에 해당) ②근무시작 당일 출근하지 않고 취소 통보하는 학생 ③1주일 이상 결근하는 학생 중 하나 이상 해당되면 향후 1년간(2회) 서울시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원이 금지됩니다.

아르바이트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선발결과 발표 등은 ‘모바일서울 앱’을 통해 확인하거나 다산콜센터(02-120) 및 서울시청 자치행정과(02-2133-5839)로 문의하면 됩니다. 각 구청별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거주지 구청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서울시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뜻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다음뉴스검색제휴 api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