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요금청구서, 보기 쉽게 확 바뀐다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15.04.16. 14:50

수정일 2015.04.16. 17:24

조회 1,977

수도요금청구서 앞면

수도요금청구서 앞면

4월부터 서울시 수도요금청구서가 바뀝니다. 서울시는 기존 수도요금청구서가 각종 정보가 중복돼 있어 보기 불편하다고 판단, 요금·납부기한·납부방법 등 꼭 필요한 정보 위주로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청구서 디자인을 개편했습니다.

 이번에 새로워진 수도요금청구서는 중요한 정보에 대한 글자 크기를 확대하고, 각종 중복 정보를 최소화했습니다.

시는 우선 시민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당월 요금, 납부 기한, 고객번호 등에 대해 글자 크기와 배치 공간을 확대해 사용자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수도요금청구서 뒷면

수도요금청구서 뒷면

또 청구서 전체에 산재한 정보를 분석하여 중복된 정보를 최소화하고, 유사 정보들은 같은 공간에 배치하여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미네랄 함량을 포함한 수질검사 결과를 기존보다 확대해 후면에 게재하고, 수질 안전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밖에도 시는 전체적인 색상을 단순화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아리수 이미지와 청구서 이름을 가깝게 배치해 수도요금청구서임을 바로 인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수도요금 #수질정보 #청구서
매일 아침을 여는 서울 소식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내가 놓친 서울 소식이 있다면? - 뉴스레터 지난호 보러가기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누리집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