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 모든 자치구 결재 문서 시민에게 공개

내 손안에 서울

Visit683 Date2015.03.02 15:28

정보소통광장 홈페이지 화면

정보소통광장 홈페이지 화면

서울시 결재문서부터 각종 회의록, 예산집행현황 등을 낱낱이 들여다볼 수 있는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opengov.seoul.go.kr)이 한층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 여러분께 공개됩니다.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지금부터 정보소통광장 100배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① 서울시 문서만 공개돼 있다? : 25개 자치구 결재문서 공개

지난해 10월 시범 공개를 시작한 5개 자치구(중구, 성동구, 성북구, 서대문구, 강남구)에 이어 이제부터 20개 모든 자치구의 결재문서가 정보소통광장에 공개됩니다. 자치구의 복지, 여성, 경제, 안전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행정 실무서비스 내용 공개로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② 서울시내 모든 건설공사 정보 한번에 : ‘건설사업정보’ 코너 신설

정보소통광장 내에 <건설사업정보> 코너를 신설, 서울시 건설공사 현황과 관련 건설사업 입안~결과에 이르는 결재문서 등 해당 사업에 대한 총체적인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게 됩니다. 사업정보를 보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바로 ‘문의하기’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건설사업정보는 시민이 찾고자하는 특정사업을 찾기 쉽도록 하기 위해 ▲지역(자치구) ▲금액구분 ▲착수연도 ▲발주기관▲준공여부 등 다양한 검색옵션을 제공해 시민편의성 향상에 노력했습니다.

③ 딱딱한 행정 문서만 쌓여 있다? : ‘내 손안에 서울’ 연동, 다채로운 생활밀착형 정보 제공

시민과 함께 만드는 디지털 놀이터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 콘텐츠를 연동, 이제 정보소통광장에서도 ‘내 손안에 서울’ 콘텐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정보소통광장 내 연계된 `내 손안에 서울` 사이트

정보소통광장 내 연계된 `내 손안에 서울` 사이트

현재 정보소통광장은 서울시 전체 115개 홈페이지 중 방문수 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2월초에는 하루 방문자수가 7,000명을 넘어서는 등 서울시 대표 행정정보 포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정보소통광장과 같은 혁신적 정보공개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도 투명 행정과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을 동시에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