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사진작가를 당신의 ‘멘토’로…

내 손안에 서울

Visit557 Date2015.02.26 14:56

출사

‘서울의 건축’ 주제 ‘사랑방워크숍 도시사진전’ 참가할 시민 40명 모집

유명 사진작가와 봄날의 출사 어떠세요? 서울시는 사진촬영 워크숍에 참여할 시민 40여 명을 3월 17일까지 모집합니다.

‘사랑방워크숍 도시사진전’은 워크숍에 참여한 시민이 직접 만든 콘텐츠로 전시까지 개최하는 시민청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워크숍은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서울의 건축’을 주제로 미래건축, 고건축, 현대건축, 자연친화건축 등 그간 우리가 쉽게 지나쳤던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새롭게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사랑방워크숍은 교육과 촬영을 동시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오전(10~13시)에는 시민청 내부에서 이론 특강(점심식사 포함)을 진행하고, 오후(13~17시)에는 서울시 일대로 야외 출사를 나가게 됩니다.

또 참가자가 촬영한 작품은 심사를 통해 7월 7일부터 18일까지 시민청갤러리에서 개최되는 ‘제2회 도시사진전’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한성필, 성남훈, 박형근, 신동연 등 동시대 최고의 사진작가들이 멘토가 되어 사진촬영의 노하우를 참가시민들에게 전수합니다.

강의

모집대상은 3월부터 6월까지 총 4회의 일정을 모두 참석할 수 있는 20세 이상의 서울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서 총 40명을 선발합니다. 심사 기준은 지원자가 제출한 신청서 및 작품사진을 통해서 ▲순수 아마추어 이력 ▲카메라 사용방법 기본 숙지 ▲작품 촬영 가능성 등입니다.

심사 결과는 3월 20일 시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추후 일정은 선정된 시민들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신청은 ▲참가신청서 ▲본인이 직접 촬영한 작품 사진 등의 자료를 시민청 이메일(simin@sfac.or.kr)로 제출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 seoulcitizenshall.kr →즐길거리→토론 강좌 [☞바로가기]
문의 : 다산콜센터 120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