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시험 준비, 학원 대신 휴대폰으로

정윤희(앱 칼럼니스트)

Visit2,668 Date2014.10.22 17:50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의하면, 올 연말 자동차 등록대수 2천만 시대가 온다고 한다. 2.59명당 1대꼴이라고 하니, 자동차도 이제 사치품이 아닌 일상에서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그래서인지 운전면허증 또한 온 국민이 필수로 갖추는 기본 자격증이 되었다. 또 작년부터 운전면허 취득 절차가 간소화되면서 이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필기시험과 도로주행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몇 번 고배를 마시는 이가 있는가 하면 한 번에 철썩 붙는 사람도 있다. 혹시 운전면허증을 따기 위해 도전할 예정이라면 이제 스마트폰의 도움을 받아보자. 이 가을날 길 위를 달리며 낭만 드라이브를 즐기는 상상만으로도, 운전면허 시험은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다.

스마트운전면허
무료 / 안드로이드, 아이폰

스마트운전면허

스마트운전면허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 제일 먼저 하는 것이 학원 등록일 것이다. 하지만 이제 좀 더 똑똑해지자.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운전면허’ 앱을 이용해 보자. 신규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유의해야 할 사항이나 단계별로 준비해야 하는 사항을 한 눈에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다. 또 글을 읽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세대를 위해, 동영상으로도 정보를 볼 수 있어 은근 편리하다. 사실 처음 운전면허를 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궁금한 것이 한둘이 아니다. 일일이 해당기관에 전화를 하는 것도 애매하고, 시시때때로 바뀌는 규정에 관해 인터넷으로 지식검색이라도 할라치면 틀린 정보를 보기도 한다. 하지만 ‘스마트운전면허’ 앱만 다운받아 놓으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해당 시험장에 대한 위치나 정보는 물론, 해당 시험장의 토요 근무 일정표까지 볼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라도 토요일 도전의 기회까지 누릴 수 있다. 또 해외여행을 가기 전 국제 운전면허증을 챙기고 싶을 때도 필요한 정보가 모두 있으니, 운전면허에 관한 것이라면 이 앱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도로주행 시험이 무엇보다 걱정인 분들 또한 걱정마시라. 이 앱에는 도로 주행에 관한 노하우까지 동영상으로 배울 수 있어, 합격의 지름길이 되어줄 것이다.

풀자운전면허
무료 / 안드로이드

풀자운전면허

풀자운전면허

세상이 정말 좋아졌다. 이번에 소개할 앱을 보면 새삼 느껴질 것이다. 과거 운전면허 시험을 보기 위해서 꼭 거쳐야 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필기시험. 학창시절 시험의 스트레스를 벗어나는가 싶었는데 또 다시 두꺼운 문제집을 끼고 외워야 하니 운전면허의 길 또한 만만치 않다. 하지만, 우리에겐 더없이 똑똑한 스마트폰이 있지 않은가. 바로 ‘풀자운전면허’가 그 주인공이다. 앱 하나로 필기시험을 미리미리 대비할 수 있으니, 이 어찌 놀랍지 아니한가. 지난 9월 1일부터 필기시험에 제출되는 모든 문제는, 도로교통공단에서 공개한 700 문제은행 안에서만 출제된다고 한다. 즉, ‘풀자운전면허’의 모의고사를 통해 탄탄하게 필기시험에 대비하면 운전면허의 1차 관문은 누워서 떡먹기로 통과할 수 있다는 말씀! 이 앱은 폰에서 직접 문제를 풀고 그 채점 결과를 볼 수 있고, 문제의 유형 또한 사진형, 일러스트형, 동영상형 등 다양하게 경험하게 볼 수 있어 실전에서도 자신있게 도전할 수 있다. 틀린 문제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볼 수 있으니, 필기시험도 백점 만점에 만점을 받고 무사통과!!

포켓스튜디오
무료 / 안드로이드

포켓스튜디오

포켓스튜디오

소위 ‘증’이라고 불리는 것에 가장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사진이다. 요즘처럼 사진이 범람하는 세상에서는 셀카까지 포함해 엄청난 사진을 찍어대지만, 정작 내게 꼭 필요한 사진은 아쉽게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다. 증명사진, 반명함사진, 여권사진이 필요할 때마다, 우리는 울며 겨자먹기로 사진관이나 스튜디오를 간다. 하지만 가격도 만만치 않고, 대충 스스로 찍어보려 하지만 사진규정이 꽤 까다로워 사진 때문에 퇴짜를 맞기도 한다. 그러나 당신의 무한한 스마트폰은 이제 당신의 ‘증’ 속 사진까지 바로 해결해 줄 수 있다. ‘포켓스튜디오’ 앱과 함께라면!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에서 상을 받을만큼 매우 유용하다. ‘포켓스튜디오’ 앱은 휴대폰으로 직접 사진을 촬영해서 보내면, 완성된 사진을 배달받을 수 있다. 게다가 가이드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매우 쉽고, 원하는 용도에 맞게 알려주는대로 촬영한 후 보내면, 전문가들의 손길로 리터칭된 결과물을 받게 되는 것이니 그 만족도 또한 높다. 급하게 필요하다면, 익일특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굿아이디어! 마음에 드는 사진으로, 당신만의 ‘증’의 퀄리티를 화~악 높여보자구! 무엇보다 착한 가격에 더욱 큰 박수를, 짝짝짝.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