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OK!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14.10.10. 12:24

수정일 2014.10.10.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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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민원실 그동안 시청 민원실에 방문해서 직접 신청·발급해야 했던 서울시 법정민원 사무 중 10종이 10일(금)부터 무방문 온라인으로 신청·발급이 가능해진다. 10종은 서울시가 지난 3월 발굴한 온라인 서비스 전환 가능 방문민원 99종 가운데 작년 한 해 민원 방문 처리건수가 많은 민원들로, 시민들의 직접 방문 부담을 줄여 민원 이용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작년 한 해 이들 10종 민원을 위한 시청 민원실 방문수는 총 6,219건으로 99종 민원을 위한 방문 수(16,744건)의 1/3 이상을 차지했다. 10종(신청 8건, 발급 2건)은 ▲장례지도사 자격증 재발급 ▲사료성분등록 신청 ▲사료제조업등록증 재발급 ▲국제물류주선업 등록·변경등록 신청 ▲국제물류주선업 등록기준 신고 ▲요건면제 수입확인 신청 ▲수입요건확인면제대상물품 중 의약품 등의 추천신청 ▲산지유통인등록 신청 ▲먹는샘물 수입실적보고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행위신고포상급지급 신청이다. 시는 이번 10종을 시작으로 나머지 온라인 처리 가능 법정민원 사무 89종에 대해서도 2015년부터 단계적으로 무방문 온라인 민원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무방문 온라인 민원서비스'는 서울시 홈페이지 ▶전자민원 응답소 ▶서식민원 ▶서식(온라인)신청·발급(http://eungdapso.seoul.go.kr/guide/Welcome.jsp)에서 본인 확인 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 가능한 서울시 민원사무 한편, 서울시는 지난 2010년부터 '무방문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시행 중인 가운데 현재 전체 신청·발급 민원사무(431종) 중 절반이 넘는 236종에 대한 온라인 신청·발급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236종 중 시 고유 민원사무(50종)를 제외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부 등 186종은 정부민원포털 '민원24(http://www.minwon.go.kr)'를 이용하면 된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열린민원실 #민원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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