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백, 사오정, 오륙도’ 이리 모이세요?

하이서울뉴스 이효순

Visit4,051 Date2011.08.22 00:00


‘이태백’(20대 태반이 백수), ‘삼팔선’(38세 퇴직), ‘사오정’(45세 정년), ‘오륙도’(56세까지 일하면 도둑)’. 이제는 너무 익숙해진 실업과 관련된 유행어들이 모두 자취를 감출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일자리만 주어지면 정말 잘해볼 자신이 있는데…”라며 고민 중인 이들에게 자신의 의지를 다잡으며 체계적으로 취업 성공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서울시 온라인시정홍보지인 「하이서울뉴스」가 「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함께 일자리를 찾는 10명의 구직자를 모집해 고민을 함께 나누며 ‘백수탈출’ 과정에 동행할 예정이다.


‘백수탈출 프로젝트’라는 타이틀을 건 이 기획의 참가자는 우선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취업 교육과 상담, 구인업체 알선을 받을 수 있다. 취업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참가자의 취업 전략을 짜고 이를 추진하는 등 개인에 따른 맞춤 취업 컨설팅이 이뤄지며 취업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기 위한 노력들이 병행된다. 「하이서울뉴스」는 올 하반기 내내 참가자들의 생생한 백수탈출기를 월 1회 이상, 기획 기사로 다룰 예정.



참가자 10명은 지원자 중 청년, 장년, 주부, 노인 등 계층별로 다양하게 구성할 계획이다. 취업에 대한 불투명한 미래를 놓고 혼자 고민하는 것보다 다른 참가자들, 그리고 「하이서울뉴스」, 「일자리플러스센터」의 전문가들과 서로 머리를 맞대 ‘성공취업’에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떤가? 취업에 대한 굳은 의지를 다지고 그간 취업에 고배를 마셨던 자신의 모습을 점검해 보는 좋은 계기도 될 것이다.


프로젝트에 참가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기사 하단에 ‘참가지원서양식 다운로드’를 클릭해 지원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inews@seoul.go.kr) 접수하면 된다. 또는 하이서울뉴스 홈페이지 ‘백수탈출 프로젝트’ 팝업(http://inews.seoul.go.kr/hsn/main/popup/popup.jsp?popupID=21) 공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 접수해도 된다.


 










<백수탈출 프로젝트 모집 내용>


– 모집인원 : 10명
– 모집기간 : 2011. 8. 16 ~ 2011. 9. 7
– 응모자격 : 서울시민 중 구직을 희망하는 자
– 지원방법 : 기사 아래 ‘참가지원서양식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작성 후 이메일(inews@seoul.go.kr) 접수. 또는 하이서울뉴스 ‘백수탈출 프로젝트’ 팝업(http://inews.seoul.go.kr/hsn/main/popup/popup.jsp?popupID=21)→ 지원서 다운로드→ 이메일 접수(inews@seoul.go.kr)
※문의 : 서울시 뉴미디어담당관 하이서울뉴스 담당자 ☎02) 731-6772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