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짜릿한 축구 한판!

서울톡톡

Visit698 Date2014.06.13 00:00

응원(사진 뉴시스) 


[서울톡톡] 서울도서관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맞아 6월 12일(목)부터 7월 13일(일)까지 한 달간 월드컵 관련 도서와 장애인 축구를 소개하는 전시를 진행한다.


서울도서관 2층 일반자료실2에서는 ‘8강을 향하여 거침없이 하이킥!’이라는 주제로 월드컵과 축구 관련 도서를 전시함으로써 브라질 월드컵을 향한 국민들의 깊은 관심에 호응하고자 기획하였다.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도서 중 축구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만한 도서 30권을 선정하여 전시하여, 월드컵 역사와 뒷이야기 등을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생각마루에서는 축구와 월드컵에 관련된 도서 이외에 2014 브라질월드컵 관련 정보와 경기 정보를 게시하여 시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자 했다. 부대행사로 ‘대표팀의 선전을 염원하는 힘찬 응원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 사상 첫 원정 월드컵 8강에 도전하는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국내외 축구 경기와 동향정보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우리나라 경기 정보 및 로고·마스코트 정보


또한 장애인자료실에서는 장애 인식 개선과 화합을 촉진하기 위해 연간전시 ‘2014 장애인컬렉션’을 개최한다. ‘장애인축구 : 모두의 그라운드’라는 주제로 장애인축구와 관련한 도서뿐만 아니라 시각장애인축구 용구인 무릎보호대와 안대, 소리공 등을 비장애인들이 직접 만지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현재 장애인축구는 시각이나 지적, 뇌성 등 장애유형별로 나뉘어 국제축구연맹(FIFA) 규정을 준용하는 대회가 열리고 있지만, 비장애인들은 이러한 사실을 잘 알지 못한다. 장애인체육계는 장애인 체육 종목 또한 비장애인들 체육 종목 못지않게 흥미진진하고 감동을 줄 수 있다고 강조하고,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 체육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고 함께 하길 바라고 있다.


이번 전시는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264, 0304)로 문의하면 된다.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