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피아노콘서트, 내일은 간송미술전!

서울톡톡

Visit1,769 Date2014.04.01 00:00

피아니스트 윤한(사진제공:뉴시스)

서울시향의 우리동네 음악회와 가족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 마련

[서울톡톡] 서울시는 따뜻한 봄을 맞아 미술관, 박물관, 공연장, 서울의 공원 등에서 즐길 수 있는 저렴하면서 품격 높은 전시, 공연, 체험행사 250여개를 선보인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 공연 대중화 및 시민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고자 <우리동네 음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향은 4~10인의 소규모 실내악 편성으로 병원, 복지시설 등을 찾아가는 ‘우리동네 실내악’과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서울시내 25개 자치구를 찾아가는 ‘우리동네 관현악’을 진행하고 있다.

4월에는 4월 1일 순천향대병원에서 실내악 공연으로 영화 <알라딘> 中 ‘A Whole New World’, ‘You Raise Me Up’, 오페라 <라보엠> 中 ‘미미는 돌아오지 않고’ 등이 펼쳐진다. 10일에는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멘델스존의 ‘한여름밤의 꿈 서곡’과 브람스의 ‘교향곡 제1번’ 둥 관현악 공연이 연주된다.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은 4월 10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국악 스타 육성 프로젝트로 기획한 <청춘가악>을 선보인다. <청춘가악>은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의 협연 무대로 젊고 실력 있는 국악인을 배출하고 한국음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공연이다. 프로그램은 국악 관현악곡 <해풍(海風)>, 피리 협주곡 <비흔(悲昕)>, 해금 협주곡 <활의 노래>, 가야금 독주와 춤 <영목(靈木)’>, <그리다, 아하? A-ha!>, 사물놀이 협주곡 <신모듬>으로 구성된다.

가든파이브 아트홀에서는 가족뮤지컬 <브레멘음악대>를 관람할 수 있다. 2년간의 준비 끝에 선보이는 <브레멘음악대>는 주인에게 쫓겨난 네 마리 동물들이 꿈을 찾아 떠나는 신나는 모험이야기로 가족 모두가 공감하며 볼 수 있는 재미있고 신나는 뮤지컬이다.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로 친숙해진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 라이터 윤한의 단독 콘서트도 4월 18일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버클리 음대를 장학생으로 졸업, 보스턴과 뉴욕을 중심으로 음악감독과 피아니스트로 활동하며 주목 받은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 라이터 ‘윤한’의 로맨틱 콘서트를 즐겨보자.

DDP에서 열리고 있는 [간송문화]전 (사진제공:뉴시스)

국보급 전시인 <간송문화>전과 북서울미술관의 <콘택트>전 등 전시 프로그램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는 DDP 개관기념 특별기획으로 간송미술 문화재단과 공동으로 <간송문화>전을 개최한다. 3월 21일부터 6개월간 진행되는 <간송문화>전은 “1부 간송 전형필”과 “2부 보화각”으로 구성된다. 1부에 훈민정음해례본(국보70호)을 비롯한 국보 8점, 2부에 금동산존불감(국보73호)을 비롯한 국보 4점 등 ‘한국미술의 보물 곳간’이라는 평가를 받는 간송미술관이 보유한 국보 12점과 보물 10점이 총출동한다.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은 3월 4일부터 5월 18일까지 소장품 사진 기획전 <콘택트 CONTACT>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인물을 주제로 한 사진 160여 점을 선보이는 전시이다. 전시를 감상하는 동안 사진 속 인물들이 지닌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그들과의 새로운 ‘만남’을 가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서울시립미술관은 ‘액체문명’이라는 주제에 맞춰 <한중현대미술전>을 개최한다. 한국의 현대작가 6명과 중국을 대표하는 6명의 예술가가 참여하며, 이번 전시를 통해 현대사회의 불안정한 현상에 대해 반응하는 이러한 예술가적 태도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봄을 맞이하여 왕의 공간인 백제 왕궁의 모습을 보여주는 백제문화 특별전시회 <백제의 왕궁>을 마련했다. 현재까지 밝혀진 백제의 왕궁 관련 유구인 풍납토성 경당지구의 제사․창고․우물, 미래마을부지에서 확인된 건물지 등과 당시 중국․일본 등 주변국의 왕궁건축구조를 비교하여 백제왕궁을 3D 입체그래픽으로 재구성해 선보인다. 또한 왕을 비롯하여 상시 거주하는 왕족들과 궁인 및 왕궁을 드나들며 왕의 업무를 보좌하는 귀족․관리, 궁궐을 방어하는 시위군 등을 다양한 사료와 고증을 통해 표현하였다.

몽촌역사관과 애니메이션센터의 체험 프로그램

몽촌역사관(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은 한성백제시대 의식주생활 문화를 콘텐츠로 한 어린이체험전시장 <열려라! 백제마을>을 상시 운영 중이다. 이번 전시는 한성백제시대의 생활사와 관련된 유물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한성백제시대 사람들의 문화와 생활의 지혜를 배우고, 더 나아가 우리문화의 유구한 역사를 깨달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잭과 팡과 함께하는 흥미진진한 팝업여행>을 4월 27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전시실 입구에는 대형 포토월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종이 질감의 <잭과 팡>의 영상 관람을 할 수 있는 미니 상영관을 마련하여 새로운 신작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도 있다.

또한 서울시는 문화생활을 하고 싶어도 몰라서 못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재미있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서울 문화놀이터’를 기획하였다. ‘서울문화놀이터’는 격주로 제작되어 지하철 등 다중이용공간에 설치된 각종 전광판 및 모니터를 통해 송출된다.

3월 27일 방송한 첫 화에는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끝사랑>의 주인공이자 희망서울 홍보대사인 김영희씨가 진행자로 나섰고, 그 이후에는 메인진행자 ‘삐에로빈’이 나서 서울시내 문화소식을 ‘재미’있게 전할 계획이다.

기타 2013년 4월의 문화행사 및 공연문의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culture.seoul.go.kr)와 해당기관 홈페이지 및 120 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간편구독 신청하기   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